메뉴 검색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일상적인 행동들 머리를 자주 긁거나 심하게 긁는 행동은 두피를 자극하여 탈모를 유발 2024-03-11
최영훈 medchoi@naver.com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일상적인 행동들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몇 가지 일상적인 행동. 이러한 행동들은 개인에 따라 다르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의 머리를 자주 긁거나 심하게 긁는 행동은 두피를 자극하여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두피를 부드럽게 다루고 자극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카락을 너무 꽉 조이게 묶은 머리는 두피에 압력을 가하고 머리카락을 잡아당겨 견인성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머리를 묶을 때는 너무 길게 묶지 않고, 머리카락에 과도한 압력을 가하여 꽉 조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너무 자주 머리를 말거나 드라이기, 고데기, 샤워 후 뜨거운 기기로 머리를 말아서 스타일링하는 것은 머리카락을 손상시킬 수 있고,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열 스타일링을 할 때는 보호제를 사용하고, 머리카락에 과도한 열을 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영양 섭취가 부족하거나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 머리카락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특히 단백질, 철분, 아미노산,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충분히 공급되지 않으면 탈모가 발생할 수 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지나치고 지속적인 스트레스 또한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방법을 찾는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를 자주 염색하거나 파마, 펌 등의 화학 처리를 자주 하는 것은 두피와 머리카락 모두를 손상시킬 수 있고,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화학 처리를 할 때는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고, 머리카락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일상적인 행동들이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요소이기도 하다. 개인의 머리카락 상태와 민감도에 따라 영향의 정도는 다를 수 있으나, 탈모를 유발하는 행동을 줄이고 두피와 머리카락을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전체기사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