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기미, 주근깨 예방과 홈케어 피부는 미리 예방하고 초기에 관리 치료받는 것이 가장 중요 2023-08-18
최선경 medchoi@naver.com


기미, 주근깨 예방과 홈케어


피부는 미리 예방하고 초기에 관리 치료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기미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식후 커피 대신 녹차 한잔

 

녹차는 피부에 좋은 차로 널리 알려져 있다. 녹차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 피부의 진정작용을 해 줄뿐만이 아니라 화이트닝 역할까지 해주고 있어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또한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피부 진정작용과 화이트닝 역할을 한다. 비타민 A, B, E도 포함돼 있어 피부의 노화방지에 특효가 있다. 녹차마시는 습관을 생활화하여 보다 예쁜 피부를 만들어 보자.




 


기미 주근깨에 효과적인 김치와 둥글레차 

 

김치는 대한민국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인 건강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러한 김치가 건강에 매우 좋을 뿐만아니라 피부에도 좋다는 사실. 나이가 어릴수록 김치를 먹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러한 김치는 기미를 제거하는데 특효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둥글레차 역시 기미, 주근깨에 매우 효과가 뛰어난 차다. 평상시 둥글레를 끓여 차로 혹은 물로 마시는 집들이 많은데 이러한 둘글레가 피부까지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나 기미제거 주근깨 관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둥글레를 달여 하루에 세번 마시는 것이 좋다. 둥글레 말린 것을 달여 진한 갈색의 물이 띨 때까지 끓여 준 다음 하루에 세번 정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미백을 위한다면 우유 + 현미식초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유가 좋다. 우유는 칼슘, 고단백이 풍부하여 건강에도 매우 도움이 될 뿐만이 아니라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데에도 한 몫을 한다. 우유는 얼굴의 혈액순환이 활발하게까지 만들어 주니 얼굴이 환해진다. 

 

얼굴의 기미와 주근깨가 심하다면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 우유 한잔과 함께 현미 식초 3티스푼 정도를 타서 마셔 보자. 

 

쌀 뜬 물로 세안

 

평상시 설거지 이후 쌀을 씻은 물을 보관했다가 이 보관한 물을 세안할 때 마다 이용해 보자. 쌀 뜬 물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최선경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전체기사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