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겨울철 탈모고민, 정교함과 회복 속도 빠른 ‘아타스 로봇 모발이식’으로 해결 - 비절개 방식으로 회복 속도 빠르고 환자 만족도 높아 - 첨단 로봇 모발이식으로 생착률 높여
  • 기사등록 2017-02-08 15:03:40
기사수정


▲ 최첨단 비절개 모발이식 장비 아타스 로봇 모발이식 시스템


현대 의학에서 장비의 중요성은 수술의 성공 여부를 판가름할 정도로 그 중요성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반드시 필요한 장비부터 수술에 도움이 되는 장비까지 최첨단 의료 장비들이 수술의 성공률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의사의 손끝에서만 이루어지던 모발이식수술에서도 최첨단 장비들이 속속 개발되며, 이식의 정교함을 높이는 등 모발이식 분야에서 그 중요성이 더해져 가고 있다.

 

모발이식은 환자의 후두부 모발을 채취 해 탈모된 부위에 이식하는 수술로서 이전 두피를 절개한 후 모낭을 채취하는 절개식 방식이 주류를 이루었다. 하지만 절개식 방식의 경우 두피 절개로 인해 회복 시간이 길어 바쁜 현대인에게는 부담될 수밖에 없다.

 

이런 절개식과 달리 비절개식은 모낭 단위로 채취한 후 이식하는 방식이어서 두피에 흉터가 남거나 수술 부위가 회복되는 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일상 복귀가 빠른 장점이 있다.

 

하지만 비절개식의 경우 숙련된 의사가 하더라도 모낭 채취 시 손상률이 높아 생착률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지적돼 왔다. 이런 모낭 손상률을 줄이기 위해 개발된 장비가 바로 아타스 로봇 모발이식 시스템이다.




 

아타스 로봇 모발이식 시스템은 비절개식 수술이 가진 기술적인 어려움을 보완하기 위해 모발이식 전문의, 로봇 전문 엔지니어, 임상 전문가들이 모여 10년간의 연구 끝에 내놓은 결과물로서 모발이식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모낭 채취 단계에서 적극 활용되고 있다.

 

로봇 시스템으로 모낭 채취시간을 반으로 줄일 뿐더러 정밀한 시술로 모낭 손상을 최소화하는 한편 수작업에 따르는 편차 없이 일관된 모낭 채취가 가능하다.

 

이와 관련해 아타스 모발이식센터를 운영 중인 초이스 피부과 최광호 원장은 비절개식의 경우 절개식에 비해 모낭 채취 시간이 길 수밖에 없는데 일일이 수작업으로 하다보면 집중도가 떨어져 자칫 모낭 손상의 우려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런 단점을 보완한 것이 아타스 모발이식 시스템인데 모낭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모발의 각도, 밀도, 방향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한 후 로봇팔이 앞머리로 옮겨 심을 건강한 모낭을 마이크론 단위로 일관되고 정확하게 채취하기 때문에 손상률이 거의 없고, 채취 시간도 대폭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아타스 로봇 시스템 시술은 랜덤 방식으로 모낭을 채취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뒷머리의 원래 모습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고, 시술 과정을 실시간 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어 시술 시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수술 전 간단한 부분 마취로 진행되며, 일반적인 비절개식 수술에 비해 절반 이상 시간이 단축될뿐더러 비교적 통증이 적은 편이다. 절개에 따른 별도의 봉합과정이 없어 눈에 띄는 흉터가 남지 않다 보니 회복이 빠르고, 하루 이틀 후에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이런 이유로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 여성들 사이에서 비절개식 아타스 로봇 모발이식의 선호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 탈모인라이브 채시로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7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