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탈모에 비듬까지... 건조한 겨울철, 민감 두피에 ‘천연샴푸’는 ‘선택’이 아닌 ‘필수’
  • 기사등록 2017-11-16 13:50:45
  • 수정 2017-11-16 13:54:00
기사수정



탈모인에게 겨울철은 모발의 손실이 큰 계절일 뿐 아니라 이로 인해 스트레스도 가장 많은 계절이기도 하다.


탈모치료 전문의들은 겨울철은 모발의 휴지기에 해당해 모발 성장주기 상 모발이 생성하는 성장기를 지나 더 이상 모발이 생성하지 않는 휴지기 단계여서 이 기간 동안 탈모량이 늘면 전체적으로 모발수가 감소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한다.


특히 겨울철은 갑작스런 일조량 감소와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며 두피에 각질과 비듬도 많이 생겨난다. 이런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평소 민감한 두피를 가진 사람은 지두성두피염과 같은 두피질환과 탈모증을 앓고 있는 탈모인은 두피 염증이 더해지며 탈모량이 급격히 늘어날 수 있다.


평소 탈모증으로 인해 치료를 받고 있는 탈모인은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일시적인 현상정도로 생각해 별다른 관리 없이 지내다보면 가려움증이 심해지고, 비듬이 쌓이는 등 탈모를 유발하는 두피질환이 생겨날 수 있다.


그런 이유로 대다수의 탈모치료 전문의들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평소 두피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평상 시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두피관리로는 매일 사용하는 샴푸 제품을 자신의 두피에 맞는 타입으로 바꿔주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일반 화학성분이 포함된 석유계 샴푸의 경우 깨끗이 씻어 내주지 않을 경우 두피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지루성두피염이 있거나 민감한 두피의 경우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지성두피로 피지분비량이 많아 자주 가렵거나 이로 인해 비듬이 생긴 경우 이에 적합한 약용샴푸를 사용해야 한다.


최근 세큐어(SECURE)’ 브랜드로 비듬, 지루성두피, 탈모 개선 효과를 인정받은 세큐어 라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루성 두피에 탁월한 세큐어 GF 세보에 이어 건성비듬, 지성비듬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세큐어 세보BASIC’이 새롭게 선보인 것.





세큐어 세보BASIC 샴푸는 지루성두피 뿐 아니라 비듬으로 인한 가려움증, 탈모로 인해 민감해진 두피 개선에도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멘톨 성분과 허브추출물이 함유돼 두피에 청량감을 더해줄 뿐 아니라 아기화장품에 사용되는 천연계면활성제 사용으로 두피 자극을 최소화 하는 등 두피염증 개선 효과와 함께 탈모인이 매일 머리를 감으며 겪게 되는 샴푸액에 포함된 화학성분의 고민도 덜어냈다.


또한 탈모원인물질 억제를 기대할 수 있는 부틸아보카데이트성분과 항염성분인 피록톤올아민을 포함하고 있어 탈모인의 두피케어 제품으로도 선호되고 있다.


세큐어 관계자에 따르면 세큐어 브랜드는 피부과 등 병원 전용 샴푸를 기반으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지루성 두피염과 같은 두피질환 개선과 두피에 민감한 탈모인이 선호하는 기능성 약용샴푸의 개념이라 전했다.


한편 세큐어 세보BASIC 샴푸 및 세큐어 GF 라인은 G마켓, 옥션, 11번가 등 오픈마켓뿐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www.secureyourhair.co.kr)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 탈모인라이브 강현지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