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05 14:18:54
기사수정




[탈모인라이브 강현지 기자] 특정 패스트푸드 감자튀김에서 탈모치료에 효과가 있는 물질이 발견됐다고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4일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일본 요코하마국립대학 연구진의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맥도날드 감자튀김에 포함된 특정 화학 성분이 탈모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것.

 

요코하마국립대학 준지 후쿠다 교수와 그 연구팀은 탈모치료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던 중 맥도날드에서 판매하는 감자튀김의 디메틸폴리실록산(Dimethylpolysiloxane) 성분이 모공을 자극해 발모를 촉진하는 등 탈모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가설을 내놨다.

 

연구팀은 쥐를 대상으로 디메틸폴리실록산을 주입해 경과를 관찰한 결과 해당 성분이 탈모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준지 후쿠다 교수는 이 같은 결과에 대해 매우 획기적이라며 사람에게 적용해도 유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

 

하지만 감자튀김과 같은 기름기 많은 음식의 경우 두피에서 발생하는 피지 분비를 촉진하는 등 모발 건강에 해로운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 논란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디메틸폴리실록산 성분은 식용유의 기포 형성을 억제하는 성분으로 다른 패스트푸드점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