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18 17:14:33
기사수정

초미세먼지에 황사까지... 국내 대기질이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이런 대기 중 떠다니는 불순물로 인해 탈모환자들은 모발 지키기에 더욱 적신호가 켜졌다.

 

가뜩이나 탈모가 진행 중인 탈모환자들의 가장 큰 걱정거리는 어떻게 하면 머리가 안 빠질까를 걱정하던 차에 탈모의 위험성이 큰 초미세먼지와 황사가 발현하자 외출 자체를 자제하는 분위기다.

 

어쩔 수 없이 외출을 감행하고, 외부활동을 하게 되면 아침, 저녁으로 머리를 감아 모발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려 하지만 머리를 감을 때마다 뭉텅뭉텅 빠지는 머리카락을 볼 때면 자주 머리를 감는 것도 또 다른 걱정거리.

 

최근 탈모인에게 인기 있는 탈모샴푸의 경우 천연성분의 샴푸가 많다. 석유계 합성계면활성제 성분을 배제한 천연 성분의 천연계면활성제 샴푸가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아 선호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트리비스에서 출시한 스칼프 케어 파우더 샴푸는 100% 천연계면활성제만으로 제조 된 파우더형 샴푸로 화학 성분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천연샴푸다. 샴푸 중 거품이 눈이 들어가더라도 눈이 아프지 않고, 머리 거품으로 세안이 가능할 정도로 화학 성분이 전혀 포함되지 않았다.

 

그래서 두피에 민감한 탈모인 뿐 아니라 영 · 유아전용 샴푸로도 적합하다. 스칼프 케어 파우더 샴푸는 모발의 양에 따라 일정량을 손바닥에 덜어낸 후 모발에 물기를 충분히 적신 후 앞머리 중심으로 감으면 된다. 샴푸의 필수 성분인 계면활성제도 천연 성분이어서 거품도 충분히 발생한다.

 




매일 머리를 감는 현대인에게 있어 샴푸는 필수품이지만 샴푸의 성분에 대한 관심을 크지 않다. 만약 탈모가 의심되거나, 두피가 예민한 사람은 천연 성분의 샴푸로 바꿔보는 것도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다.

 






- 탈모인라이브 한지윤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9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