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18 12:35:32
  • 수정 2017-07-18 12:37:11
기사수정

[탈모인라이브 강현지 기자] 건강기능식품업체 고려은단이 봉독(꿀벌의 산란관에서 나오는 독액)을 이용한 탈모 방지효과 제품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봉독을 이용해 탈모방지 개선 효과를 연구해 온 고려은단연구소와 고려대 분자미생물화학연구팀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양모제효력평가시험 가이드라인에 따라 봉독의 탈모방지 기능을 입증해 봉독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발모 촉진 및 탈모방지 조성물특허 등록을 마쳤다.


고려은단-고려대 연구팀은 실험쥐를 대상으로 봉독을 이용해 피부 유래 세포의 증식 촉진 효과를 측정한 결과, 봉독이 생장기 양모 촉진과 퇴행기 탈모방지에 효과가 있음을 밝혀내고 이를 SCI급 국제학술지인 ‘BPB(Biological and Pharmaceutical Bulletin)‘에 게재했다.


이번 제품과 관련해 고려은단 관계자는 최근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 등으로 50~60대 뿐만 아니라 젊은 층도 탈모를 많이 겪으면서 탈모방지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인체에 부작용이 없는 천연물질을 이용한 자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8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