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5-14 16:38:32
기사수정


탈모치료를 계획 중인 탈모인들은 탈모 진행을 막는 것 못지않게 탈모로 가늘어진 모발을 굵게 하고, 증모까지도 가능한 치료를 간절히 원한다.

 

그래서 탈모인들은 시간 날 때마다 탈모치료를 검색해보지만 너무도 많은 치료 방법에 혼란스럽기까지 하다.

 

스마트프렙 시술은 그런 탈모인들의 고민을 덜 수 있는 의학적으로 그 효과가 검증된 탈모치료 시술 중 하나다.

최근 줄기세포 탈모치료로 각광 받는 치료가 바로 이 스마트프렙 시술이다.

 

스마트프렙 시술은 탈모치료를 원하는 탈모인 자신의 혈액을 채취한 후 스마트프렙 특수 장비를 이용해 혈액 내 혈소판이 풍부하게 응축된 혈장 성분만을 추출해 모발이 생성하는 두피에 주사하는 치료법이다.

 

자가혈 치료의 형태인 PRP(Platelet rich plasma, 혈소판이 풍부한 혈장 성분)치료술이 스마트프렙(Smart Prep2)과 결합해 탄생한 스마트프렙 시술은 스마트프렙 전용 원심분리기와 전용 키트를 이용해 혈액 내 혈소판에서 줄기세포인 조혈모세포를 추출해 탈모가 진행 중인 두피에 주사하는 시술로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고, 모발을 굵게 하는 효과를 만들어낸다.

 

이와 관련해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PRP시술은 처음 정형외과에서 퇴행성관절염 환자들에게 연골을 재생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던 시술이었다연골 재생 효과가 뛰어난 PRP시술에 스마트프랩이라는 전문적인 시스템이 더해져 모근과 모발 재생을 빠르게 촉진시키는 혈소판 내 풍부한 혈장 추출을 가능케 했고, 환자 본인의 혈액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은 적고, 모발 성장을 도와 탈모 치료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밝혔다.

 

남성형 탈모의 대표격인 M자형 탈모 뿐 아니라 정수리 탈모에도 효과적인 스마트프렙 시술은 처음 시술 후 3개월이 지난 후 결과에 따라 2차 시술을 결정하게 된다.

 

임 원장은 최근 탈모치료는 과거와 달리 치료 기술이 발전해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할 경우 빠른 시간 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단계별로 치료 시스템이 마련돼 있어 이에 잘 따를 경우 충분히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임 원장이 말하는 단계별 치료 시스템은 먼저 약물이나 바르는 도포용 치료제로 진행 중인 탈모를 막고, 스마트프렙 시술과 자기장 치료(일주일 1) 등을 꾸준히 하면 모발이 굵어지는 효과와 함께 모발 수 증가 효과도 얻게 된다는 것.

 

임 원장은 환자 군에서 똑같은 시술을 하는 것이 아니다. 환자를 진료 후 그 환자에 맞는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한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탈모도 일종의 질환이다. 분명 어떤 원인이 있어 탈모가 발생하는 것인데 아무런 치료 없이 이런 질환을 극복해내려 한다면 더 큰 병을 키우는 결과를 낳게 될 것이 분명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