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머릿결이 좋아지는 법 기본부터 챙기자 - 머릿결 좋아지는 법의 가장 기본적인 것인 샴푸를 잘해야 한다는 것 - 샴푸할 때 손가락 지문으로 두피를 지압, 마사지해주면 더 좋은 머릿결을 … - 충분한 빗질을 통해서 모발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고 머릿결도 좋아질 수 있…
  • 기사등록 2023-03-29 08:08:42
기사수정


머릿결이 좋아지는 법 기본부터 챙기자



머릿결 좋아지는 법의 가장 기본적인 것인 샴푸를 잘해야 한다는 것이다. 샴푸할 때 손가락 지문으로 두피를 지압, 마사지해주면 더 좋은 머릿결을 가질 수 있다. 샴푸도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다.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는건 뜨거운 열에 의해서나 단백질, 케라틴 부족으로 인해서 모발이 손상되고 갈라지는데 이런 경우에는 충분한 영양섭취와 두피 영양, 트리트먼트 제품을 손상된 머리카락에 꼼꼼히 도포후 랩으로 씌워서 방치한 후 헹구 주시면 도움이 된다.

 





지문을 이용해서 두피지압과 샴푸로 두피의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두피의 과산화지질로 인한 모공 막힘으로 인한 뾰루지도 방지할수 있으며 건강한 두피로 탈바꿈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또한 헤어 제품을 이용해서 갈라지고 푸석해진 모발에 수분공급을 해줌으로써 힘있고 윤기 있는 모발로 거듭날 수 있다. 모발이 가늘면 머리카락이 많이 엉킨다. 충분한 빗질을 통해서 모발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고 머릿결도 좋아질 수 있다.

 

또한 머리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다. 피곤하다는 이유로 샴푸 후 대충 말리는 경우가 많다. 그럴 경우 두피가 많이 습하기 때문에 곰팡이균이 살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진다. 두피에 비듬이나 염증이 있으면 반드시 머리카락을 완전히 말려야 한다. 그리고 머리 말릴 때는 뜨거운 바람 보다는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주도록 한다. 염색이나 파마 등으로 머릿결이 많이 상했다면 천연 팩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머리에 직접 영양을 공급해주는 천연 헤어팩으로 관리하면 한결 머릿결이 좋아지는 걸 느낄 수 있다.



최선경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35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