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자리자 눈썹, 자연스러운 모발이식으로 탈출! - 눈썹의 모발이식은 단일모 이식술을 사용 - 이식한 모발은 후두부 모발의 특성을 계속 가지고 있으므로 이식후에도 계…
  • 기사등록 2021-04-19 09:36:06
기사수정


모자리자 눈썹, 자연스러운 모발이식으로 탈출!


모발이식은 눈썹뿐만 아니라 속눈썹, 헤어라인 교정에도 적용할 수 있고, 여성들의 큰 고민거리인 무모증, 빈모증도 음부모발이식으로 적용이 가능하여 매우 다양하게 시술된다. 특히 눈썹은 이마의 땀이 눈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막는 기본적 기능 외에도 순간적인 감정을 나타내고 동시에 눈썹의 형태에 따라 다양한 인상을 풍기게 된다. 선천적으로 눈썹이 옅거나 양미간이 좁은 경우, 또는 눈썹 끝이 치켜 올라갔거나 처진 경우에는 남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풍길 수 있는데 이때 자가모발이식을 통해 이미지 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눈썹이 옅은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얼굴 윤곽이 흐릿해 보이기 때문에 밋밋한 인상을 주기 쉽고, 눈썹의 방향과 각도에 따라서 강한 인상, 또는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원하는 디자인에 맞추어 모발을 이식해주면 미용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평균 눈썹의 개수는 약 200개 정도고, 눈썹의 방향은 안쪽에서는 직각에서 상외방으로, 중간은 비스듬한 상외방에서 평행으로, 그리고 바깥쪽은 하외방에 가깝게 된다. 눈썹의 모발이식은 단일모 이식술을 사용하며, 빈약한 눈썹의 경우 한쪽에 150~200개씩 이식하고 눈썹이 거의 없는 경우에는 한쪽에 200개 이상을 심게 된다. 

 

수술은 부분마취로 진행되며 보통 2~3시간 정도 소요된다. 자연스런 모습의 눈썹 이식을 위하여 원래의 눈썹 모발이 자라는 방향을 따라 한 곳으로 쏠리지 않고, 안쪽, 중간, 바깥쪽에 따라서 제각기 다른 방향으로 이식하게 된다. 이 시술은 기존의 모발이식과 같이 자신의 머리카락을 직접 이식하는 방식이지만, 삭발이나 두피 절개를 하지 않아 시술의 부담이 적고 시술 직후 흉터나 외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눈썹의 안쪽과 중간, 바깥쪽은 각각의 방향이 모두 틀리기 때문에 부위 별로 원래 있는 모발의 방향에 맞추어 심어주어야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즉 눈썹은 모발이 피부 면에 많이 누워있기 때문에 모발의 범위와 밀도, 방향, 각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모발 하나하나의 방향을 철저하게 계획한 후 각도에 맞추어 전체적으로 같이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눈썹이식을 할 때는 자신의 눈썹 형태를 살려서 과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이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의 이미지 결정에 가장 영향을 주는 부위는 눈썹이기에 더욱 그렇다. 이 때문에 눈썹이식수술을 할 때 본인의 얼굴형과 이미지에 맞는 눈썹으로 잘 만들 수 있어야 한다. 

 

눈썹 이식 후에는 눈 주위의 붓기가 3일 정도 있다가 회복된다. 이식한 모발은 대머리 모발 이식술처럼 빠졌다가 다시 나는 과정을 거치며 6개월 정도는 지나야 미용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식한 모발은 후두부 모발의 특성을 계속 가지고 있으므로 이식후에도 계속 자라게 된다. 따라서 눈썹이식 후에 주기적으로 눈썹을 잘라주고 손질을 해 주어야 한다. 

 

바쁜 아침 매일 매일 눈썹을 그렸다 지웠다를 반복하며 애를 먹는 여성에게는 눈썹모발이식은 매우 만족할 만한 시술이다. 눈썹 문신 시술보다 덜 표시가 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도 큰 지장은 없다. 다만 모낭염, 부자연스러움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식할 머리카락은 비교적 가늘고 짧은 것을 선택해야 하고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모양을 위해서는 매우 섬세한 기술을 필요로 하는 만큼, 숙련된 기술을 가진 곳에서 시술을 받아야 한다.

 

 

탈모인뉴스 최영훈 기자(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2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