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5 15:04:12
  • 수정 2020-06-29 15:13:08
기사수정

긴머리 자르기가 아까울땐 '헤어핀'과 '아이론’

만으로도 이미지 변신 뚝딱!!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Unsplash)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게 되면 왠지 모르게 들뜨게 되는 것이 여성들의 마음이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잔뜩 움츠려 있긴 하지만 옷깃 사이로 스치는 봄바람과 코끝에 닿는 꽃 내음은 마음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하다. 

 

가을은 남자의 계절, 봄은 여자의 계절이라는 말이 있듯이 특히 봄철이 되면 헤어스타일을 통해 변신을 시도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미지의 80%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완벽한 이미지 변신을 할 수는 있지만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을 하는 것은 안 하느니 만 못하다. 

 

계란형의 작은 얼굴이라면 어떤 헤어스타일도 잘 소화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유행을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의 얼굴형에 가장 잘 맞는,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은 최소화하는 헤어스타일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광대뼈가 튀어나오며 고집스럽고 강한 인상을 주기 쉬운 각진 얼굴형은 자연스러운 웨이브로 커트라인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좋다. 스트레이트로 긴 생머리나 턱 선을 강조하는 짧은 머리, 일자형 앞머리 등은 각진 턱 선을 더욱 강조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단발을 원할 때는 긴 커트식의 단발이 좋으며 깜찍한 커트 스타일도 잘 어울린다. 둥근 형의 얼굴은 볼에 살이 있어서 자칫 뚱뚱해 보인다는 소리를 듣기 쉽기 때문에 얼굴을 길어 보이게 하는 헤어스타일이 좋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레이어로 얼굴 주변을 감싸는 스타일로 양 볼을 감싸듯이 커버해 주는 것이 가장 좋다. 역삼각형 얼굴의 경우 뾰족한 턱 때문에 날카로워 보일수가 있다. 

 

따라서 역삼각형 얼굴은 윗부분이 넓고 아랫부분이 좁기 때문에 아랫부분을 넓히는 스타일로 결점을 보완할 수 있다. 긴 헤어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여성중 싹둑 자르기가 겁이 난다면 헤어 기기와 묶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변신을 할 수도 있다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Unsplash)




#네추럴 웨이브

 

긴 머리의 생머리에 질려 있다면 살짝 웨이브가 가미된 내추럴 웨이브를 해보는 것도 좋다. 물결처럼 흐르는 듯한 그의 내추럴 웨이브는 수수하고 여성스러운 모습을 완성해 준다. 

 

내추럴 웨이브는 정수리에서 조금 떨어진 부분부터 웨이브를 더해 인위적인 느낌을 없애고 에센스로 마무리하는 것이 포인트다. 펌이 아닌 헤어기기를 활용해서 네추럴 웨이브를 스타일링 할 수도 있다. 

 

먼저 가르마를 탄 후 각각 3등분으로 섹션을 나눈다. 한 섹션을 잡은 후 원형 아이론에 모발을 얼굴 바깥으로 한 바퀴 감은 후 3~5초 정도 뜸을 들인다. 3~5초 후 아이론을 둥글려 주며 모발을 빼낸다. 

 

뒷 모발은 바깥쪽으로 한 바퀴 반을 감아 3~5초 정도 뜸을 들인 후 아이론을 둥글려 주며 모발을 뺀다. 적당량의 에센스를 취해 모발 끝에 뭉치지 않도록 잘 펴 발라준다. 

 

 

# 포니테일 헤어

 

화사한 봄의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세련미와 여성미를 동시에 살려주는 낮게 묶은 포니테일 스타일도 해 봄직하다. 내추럴하게 묶은 포니테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먼저 헤어 전체에 C컬 웨이브를 스타일링한다. 

 

C컬 웨이브는 모발을 잡고 뿌리에서 2~3cm 정도 떨어진 곳에 아이론을 넣어 모발이 바깥쪽으로 뒤집어지도록 한 번, 안쪽으로 뒤집어지도록 한 번 순차적으로 말아준다. 

 

헤어에 전체적으로 웨이브를 더한 후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앞머리를 빼내 핀으로 고정시킨다. 고정시킨 부분은 남기고 나머지 모발 전체를 묶어준다. 이때 묶은 부분의 모발 중 한 가닥을 잡아 고무줄로 묶은 부분을 돌린 후 아래 부분에 실 핀으로 고정시킨다. 

 

마지막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앞머리를 내린 후 아이론으로 돌돌 말아준다. 만약 앞머리가 있거나 뱅헤어라면 모발에 볼륨을 더해주어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도록 한다. 

 

 

# 사과머리

 

사과머리는 머리 끈과 실 핀만 있으면 완성되는 간단한 스타일링이다. 사과머리로 발랄하고 깜찍한 분위기를 더하고 싶다면 먼저 헤어 전체에 물결처럼 흐르는 듯한 내추럴한 웨이브를 연출해주고 그 다음 미간 넓이 정도의 모발을 잡은 후 옆으로 살짝 틀어 묶어준다. 

 

묶은 머리는 두 가닥으로 나눠 꽈배기 모양으로 땋아준다. 묶은 부분을 위로 올린 후 느슨하게 돌려가며 동그랗게 꼬아 준다. 동그랗게 올라간 헤어를 실 핀으로 고정시키면 깔끔하게 완성이 된다




한지윤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