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7 17:51:45
기사수정


▷ 국내 탈모시장 큰손으로 여성·젊은 층 수요 급증하고 있다



국내 탈모시장의 최대 고객이 바뀌고 있다.



이전탈모하면 중장년층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져 탈모시장의 주류가 남성 위주일 거라는 것이 최근 여성과 젊은 층으로 세대 변화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G마켓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올 1~7월 탈모관리용품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 고객의 구매 비중이 60%를 차지해 남성(40%)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5년 전인 2014년 기준 남성이 56%로 여성보다 높았던 것과 반대되는 결과다.



이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탈모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은 환자의 성별 및 연령대조사와도 비슷한 결과다.



심평원은 지난해 탈모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은 환자 중 여성이 46%로 절반에 해당함을 밝혔고, 연령대별로는 20~30대가 60% 이상을 차지해 탈모에 대해 젊은 층의 적극적인 관심을 조사를 통해 밝힌 바 있다.



이번 G마켓의 세대별 구매 현황을 보면 3040세대의 관심이 가장 많았다. 연령별 비중은 40대가 40%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30대가 36%, 50대 이상은 14%, 20대는 10%였다.



주목할 점은 2030세대의 구매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는 점이다.



올해 2030세대의 구매 비중은 46%로 전년 동기 대비 7% 포인트, 5년 전보다는 10% 포인트 늘었다. 스트레스 등의 요인으로 탈모 연령대가 점점 젊어지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탈모가 본격화되기 전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으로도 볼 수 있다.



제품뿐 아니라 치료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인기 탈모 관리 용품은 가정용탈모치료기, 올해 판매량이 작년 대비 4배 이상(319%) 급증했다.



저출력 레이저로 두피 내부를 자극해 발모 효과를 기대하는 제품이다. 진동으로 두피를 마사지 해 주는 '두피 마사지' 판매가 37% 증가했고, '탈모샴푸'(20%) '흑채'(8%) 등이 인기를 끌었다.



임정환 G마켓 마케팅실장은헤어스타일이 외모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만큼 전문 관리기기 등을 구입해 보다 적극적으로 탈모를 관리하는 경향이 강해졌다라며최근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집에서도 손쉽게 탈모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관련 상품의 판매량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최근 탈모시장의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최영훈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2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