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21 14:29:51
기사수정




지난 19, 3차 남북정상회담이란 역사적 만남에 이어 오는 주말부터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연휴가 시작된다.

 

올해 추석은 내주 월요일로 주말과 이어져 있어 26일 대체휴일까지 포함해 최소 5일간 연휴기간이 이어진다. 직장인의 경우 월차 또는 연차를 쓸 경우 최대 6일 이상 연휴를 즐길 수 있어 해외여행을 떠나는 관광객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이 118만 여 명으로, 하루 평균 197천 여 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연휴 기간 동안 건강에도 각별히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다른 해에 비해 유독 무더웠던 8~9월 날씨가 20일부터 전국적으로 내린 비로 인해 기온이 크게 떨어져 감기, 독감의 위험성도 높아졌다.

또한 기온 변화와 연휴기간 동안 식습관 소홀로 인한 피부질환도 우려되는 상황에서 탈모인의 경우 탈모가 악화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1년 중 추석은 곡식과 작물, 과일이 가장 풍성한 계절인데 반해 탈모에 고민이 많은 탈모인은 이 계절이 모발의 휴지기에서 퇴행기로 접어드는 계절이어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가뜩이나 평소 보다 많이 빠져나가는 머리카락이 연휴 기간 동안 이렇다 할 관리 없이 방치 한다면 즐거운 추석을 보낸 후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후회할지도 모른다.

 

최근 탈모의 주요한 원인 중 스트레스를 꼽는 경우가 많은데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집을 찾기 위해 집을 나서는 순간부터 스트레스가 시작된다.

 

꽉 막힌 고속도로를 시작으로 힘겹게 고향집에 도착하면 반갑게 맞아주는 친인척들과의 조우도 잠시, 명절 음식으로 시작되는 집안일을 시작으로 장가 안간 노총각들은 장가 안가냐는 말에 스트레스가 쌓이고, 미취업자는 주위의 취직 걱정에 또 스트레스, 수험생들은 코앞에 닥친 수능으로 성적 기대감에 또 스트레스를 받는다.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탈모가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크고 작은 스트레스가 더해져 더욱 심해질까 우려되는 대목이다.


굳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더라도 5일 내내 기름진 음식을 먹고, 평소에 복용하던 탈모치료제나 운동 등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또한 탈모는 더욱 심해질 것이다.

 




단지 5일인데 뭐 크게 달라질 게 있겠어?’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큰 오산이다.

 

매일 복용해야 하는 탈모치료제의 경우 탈모 억제 성분이 길어야 2일 이상을 가지 않기 때문에 5일 이상 복용하지 않을 경우 일정량의 탈모는 감수해야 한다. 여기에 연휴 기간 동안 이런저런 스트레스까지 더한다면 그 양은 늘어날 수밖에 없다.

 

추석 연휴를 보낸 후 일상에 복귀하더라도 그 후유증이 오래 간다는 사실만으로도 또 다른 스트레스가 될 수 있어 탈모가 진행 중이거나 탈모가 의심되는 탈모인의 경우 치료와 관리에 결코 소홀해선 안된다.

 

긴 연휴 기간을 이용해 그 동안 미뤄왔던 탈모치료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려는 탈모인도 많다.

 

최근 직접적으로 탈모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는 모발이식의 경우 이 연휴 기간을 이용해 수술을 받으려는 환자가 급격히 늘고 있다. 평소보다 수술 예약률이 높은 것도 더운 여름철이나 겨울철에 수술 후유증이 클 것이란 생각에 이 기간을 선택하기도 한다.

 

탈모의 고민에서 벗어나기 위해선 시간과 노력이 절대적임을 이미 많은 사례를 통해 언급한 바 있다. 이런 노력이 순간의 방심으로 흐려진다면 지금까지 노력했던 시간들이 자칫 원점으로 리셋 될 수도 있다.

 

그래서 탈모치료나 관리는 습관처럼 생활화되어야 하고, 명절이나 여름 휴가철과 같이 자신의 시간이 많아지는 시기에는 더욱 신경 써야 한다.

 








- 탈모인라이브 한대진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1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