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27 18:22:53
기사수정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의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전세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7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가 전날 발매한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은 미국을 비롯한 60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걸그룹 사상 최다 지역 1위에 오른 기록이다.

   

26일 오후 6시에 공개한 뮤직비디오가 단 하루 만에 조회수 8200만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 수치는 K팝 걸그룹 최고 기록이자 자체 신기록을 다시 한 번 경신한 수치로 63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한 메가 히트곡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보다 두 배에 가까운 빠른 수치다.

   

데뷔 4년 만에 내놓은 첫 번째 정규앨범을 앞두고 선공개한 ‘하우 유 라이크 댓’은 테디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블랙핑크만의 개성과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힙합곡이다. 몽환적이면서 웅장한 도입부로 시작해 곡이 진행될수록 파워풀한 비트가 고조된다.

   

YG엔터테인먼트는 ‘하우 유 라이크 댓’은 27일 오전 7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몽키3 등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여기에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중국 음악 플랫폼 텐센트 실시간 뮤직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월드 클래스 걸그룹 다운 행보를 보이고 있다.

   

빌보드, 타임, 포브스, 버라이어티 등 각국 유력 외신도 이번 주 주목할 싱글로 블랙핑크의 신곡을 꼽으며 집중 조명 중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앞서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서 최초로 무대를 공개한 후 국내에서는 내일(28일) SBS ‘인기가요’를 시작으로 국내 방송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오영서 기자(youngseo_oh@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6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