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2-01 11:26:32
기사수정

최근 검증된 탈모치료로 그 효과를 입증 받고 있는 병원탈모치료에 대해 탈모인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병원탈모치료의 진행은 크게 약물치료와 주사치료로 나뉘는데 이중 약물치료는 피나스테리드 성분과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탈모치료제가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알려진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를 억제하는 효과로 인해 더 이상의 탈모 진행을 막는데서 시작한다.

 

이후 모낭주위 주사로 알려진 메조테라피 시술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모발을 굵게 하는 양모 효과와 탈락된 모낭에서 새로운 모발을 생성하는 시술로 이어진다.





 메조테라피 주사치료에 대해 탈모치료 전문의인 민복기 원장(피부과 전문의, 올포스킨피부과)메조테라피의 가장 큰 장점은 탈모나 두피를 개선시키는 유효약물이 두피에 직접 고농도로 주입이 되기 때문에 건강하고 굵은 모발이 자라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다양한 모발성장 물질을 충분히 이용할 경우 여러 상황에 따른 탈모치료와 두피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민 원장은 무분별 한 주사치료에 대한 우려도 밝혔다.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 과도한 양의 약물 주입 시 일부 약물이 전신으로 흡수 될 수 있어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는 것.

 

이에 대해 민 원장은 혈관주사를 통해 유효약물이 모낭에 적정한 농도로 작용하려면 두피혈관의 특성상 많은 양을 주사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약물 부작용의 가능성도 높아질 수 있다하지만 메조테라피 시술의 경우 두피의 모낭에는 직접 고농도의 약물이 작용하면서도 작은 두피 혈관으로 인해 혈액 내로 흡수되는 약물이 극소량이어서 전신흡수에 따른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 탈모인라이브 한대진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