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0-22 01:02:53
기사수정


- 탈모인 대상 88.5% 효과 입증

 

국내 최초로 탈모치료 전문의들이 탈모인을 대상으로 탈모치료 효과 검증에 나섰다. 

 

 올해 2월 탈모치료 전문의 19명이 모여 탈모 커뮤니티(탈모연 : 탈모를 연구하는 의사들의 모임, http://cafe.naver.com/momosecure) 발대식을 가진 이후 4, 커뮤니티 회원을 대상으로 효과 검증을 실시했다.

 

탈모연 1기 탈모치료 효과검증단으로 명명된 이번 효과검증단은 탈모연 회원 30명을 대상으로 회원 병원당 3, 30명의 탈모인을 대상으로 3개월간 병원 탈모치료 시스템을 통해 그 실질적인 효과를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기 탈모치료 효과검증단 30명은 남성 탈모인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치료 기간 동안 약물치료, 주사치료, 자기장치료 등 현재 병원 탈모치료 중 의학적으로 검증된 치료 위주로 진행됐다.

 

탈모연측은 지난 191기 탈모연 탈모치료 효과검증단에 대한 결과를 해당 카페를 통해 밝혔다.

 

탈모연 관계자는 이번 효과검증단과 관련해 병원 탈모치료에 대한 이렇다할 임상결과가 없는 상황에서 탈모치료 전문의 커뮤니티를 통해 그 효과를 입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됐다추후에도 기회가 된다면 지속적인 효과 입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탈모연 효과 검증단에 참여한 탈모인 30명 중(응답자 26, 불응답자 4) 23(88.5%)가 탈모치료를 통해 효과를 얻었다고 답했고, 지속적인 치료에 대한 질문에 22명이 병원 탈모치료를 받겠다고 답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탈모치료 효과검증단은 대표적인 병원 탈모치료 시스템인 탈모HIT요법으로 실시 됐으며, 치료의 임상학적 다양성을 위해 각기 다른 탈모 유형의 탈모인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사진 : 탈모연 제공>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4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