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12 13:50:33
기사수정


모든 병을 낫게 해준다는 만병통치약을 파는 약장수가 과거에만 존재했던 것은 아니었다.

최근에도 샴푸 사용만으로 탈모치료가 된다는 현대판 약장수들이 인터넷과 쇼핑몰에 도사리고 있었다.

 

죽은 모근이 되살아나 탈모치료가 된다”, “줄기세포 활성화 신기술로 발모에 성공”, “감기만해도 머리가 난다등등 탈모로 고민하는 많은 탈모인들의 간절한 마음을 이용해 이와 같은 허위-과장 광고로 잇속을 챙긴 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탈모 방지효능 등으로 거짓 광고를 일삼은 업체 5곳을 각각 적발하고, 이들 업체 대표 5명을 약사법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발된 5개 업체는 우리의 임모(43) 대표와 베스트앤쇼핑의 최모(31) 대표, ‘티아라연구소김모(51)대표, ‘청우스토리박모(31) 대표, ‘드림모코리아황모(62) 대표 등이다.

 

식약처 조사 결과 우리의 임모 대표와 베스트앤쇼핑의 최모 대표는 리버게인샴푸를 광고하며 줄기세포 활성화 신기술로 발모에 성공했다등의 거짓 광고로 23천만원어치를 판매했고, ‘티아라연구소김모 대표는 티아라헤어샴푸줄기세포 활성화제가 모낭 줄기세포를 활성화한다는 거짓 광고를 했다.

 

죽은 모근이 되살아나 발모가 되어 탈모치료가 된다는 거짓 광고를 낸 드림모코리아황모 대표는 해당 제품인 드림모액샴푸를 11천만원어치 판매했고, ‘청우스토리박모 대표도 드림모액샴푸를 거짓 광고를 통해 23천만원어치 판매했다.

 

이처럼 허무맹랑한 거짓 광고에 속아 제품을 구매한 탈모인들은 구매 피해 뿐 아니라 제품에만 의존하다가 탈모치료 시기를 놓치는 등 2차 피해도 우려된다.

 

식약처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의약외품 샴푸는 모발이 새로 나는 탈모치료 효과와는 아무 상관 없다기능성 제품을 구매할 때 꼼꼼히 살핀 후 구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4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