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MTS 치료, 탈모 치료에 효과적 - MTS 치료는 미세한 바늘을 이용하여 두피에 작은 구멍을 내는 방식으로 진행 - 두피에 미세한 상처가 생기며, 이는 신체의 자연 치유 과정을 촉진 - 모낭의 활성화와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데 기여
  • 기사등록 2024-07-05 09:48:24
기사수정


MTS 치료, 탈모 치료에 효과적


탈모는 현대인들이 직면하는 대표적인 미용 및 심리적 문제다. 특히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가 주요한 탈모 유형으로 꼽히며,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치료법을 찾고 있다. 최근 들어 MTS 치료(Microneedle Therapy System, 이하 MTS)가 탈모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주목받고 있다. 본 기사는 MTS 치료의 원리와 그 효과, 그리고 임상 연구 결과를 중심으로 탈모 치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MTS 치료는 미세한 바늘을 이용하여 두피에 작은 구멍을 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두피에 미세한 상처가 생기며, 이는 신체의 자연 치유 과정을 촉진한다. 상처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성장 인자와 콜라겐 생성이 활발해지며, 이는 모낭의 활성화와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데 기여한다. 

MTS 치료는 여러 연구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되었다. 특히 다음과 같은 효과가 보고되었다.

1. 모발 성장 촉진: MTS 치료는 모낭을 자극하여 모발의 성장을 촉진한다. 이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모낭 세포의 재생을 도와준다.

2. 두피 상태 개선: MTS 치료는 두피의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두피의 유수분 균형을 맞추고, 각질 제거를 통해 두피 환경을 개선한다.

3. 모발 밀도 증가: MTS 치료를 받은 환자들은 모발 밀도가 증가하는 효과를 경험했다. 이는 탈모 부위의 모발이 굵어지고,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는 데 기여한다.


여러 임상 연구에서 MTS 치료의 효과가 입증되었다. 대표적인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2013년 연구: 한 연구에서는 MTS 치료를 받은 탈모 환자들과 그렇지 않은 환자들을 비교하였다. 그 결과, MTS 치료를 받은 환자들은 모발 밀도가 유의미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MTS 치료가 모낭 자극과 성장 인자 분비를 촉진한다고 결론지었다.

2. 2018년 연구: 또 다른 연구에서는 MTS 치료와 미녹시딜(Minoxidil)을 병행한 치료법이 단독 미녹시딜 치료보다 효과적임을 확인하였다. MTS 치료를 병행한 그룹은 모발 성장 속도와 밀도에서 더 나은 결과를 보였다.

3. 2020년 연구: 최근 연구에서는 MTS 치료와 PRP(Platelet-Rich Plasma) 치료를 병행한 경우, 모발 성장과 두피 상태 개선에서 더욱 뛰어난 효과를 나타냈다.


MTS 치료의 장점

1. 비침습적 치료: MTS 치료는 수술적 방법이 아닌 비침습적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는 회복 기간이 짧고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을 가진다.

2. 간편한 시술: MTS 치료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치료 시간이 짧고 통증이 적다.

3. 다양한 적용 가능성: MTS 치료는 탈모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 주름 개선 등 다양한 미용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MTS 치료의 단점

1. 일시적 효과: MTS 치료의 효과는 일시적일 수 있다.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치료를 중단할 경우 다시 탈모가 진행될 수 있다.

2. 비용 부담: MTS 치료는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클 수 있다.

3. 개인차: MTS 치료의 효과는 개인차가 크다. 사람마다 두피 상태와 모낭의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MTS 치료는 탈모 치료에 있어 효과적인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여러 연구에서 그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비침습적이고 간편한 시술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일시적 효과와 비용 부담, 개인차 등의 단점도 존재한다. 따라서 MTS 치료를 고려하는 환자들은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에 맞는 최적의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MTS 치료는 단독으로도 효과가 있지만, 다른 치료법과 병행할 경우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향후 더욱 많은 연구를 통해 MTS 치료의 효능과 안전성이 확인되기를 기대한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4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