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 원형탈모, 새로운 치료의 길 열리다 - 청소년기 원형탈모는 더 이상 두려워할 질병이 아니다 - 청소년기는 면역체계가 완전히 성숙하지 않은 시기로, 난치성으로 진행될 … - 청소년 원형탈모증 치료에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
  • 기사등록 2024-04-29 10:52:13
기사수정

청소년 원형탈모, 새로운 치료의 길 열리다


청소년기 원형탈모는 더 이상 두려워할 질병이 아니다. 

최근 FDA 승인을 받은 새로운 치료제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청소년 원형탈모의 특징과 도전

- 특징: 청소년기는 면역체계가 완전히 성숙하지 않은 시기로, 이 때 발병하는 원형탈모는 난치성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것이 사실이다.


- 도전: 기존에는 스테로이드 등 국소 치료제가 주로 사용되었으나, 이는 일시적인 효과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새로운 치료제의 등장

- FDA 승인: 미국식품의약국(FDA)은 최근 12세 이상의 중증 원형탈모증 환자를 위한 첫 치료제로 화이자의 '리트풀로(성분명 리틀레시티닙)'를 승인했다.

- 치료 효과: '리트풀로'는 위약 대비 SALT 점수 20점 이하를 달성하는 비율이 높아, 청소년 원형탈모증 치료에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소년기 원형탈모는 더 이상 불치병이 아니다. 

새로운 치료제의 등장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이제는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로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되찾을 수 있다. 

청소년기 원형탈모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치료법에 대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39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