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6-23 16:29:02
기사수정



최근 탈모인의 급격한 증가 원인 중 하나는 선천적인 유전 요인 못지 않게 후천적인 외부 요인도 한 원인일 것이다.

중장년층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유전적 탈모도 최근엔 그 발생 시기가 빨라져 청년층에서도 많이 발생한다.

 

그러다보니 탈모의 나이대가 낮아지며 젊은 층 탈모인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남성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탈모가 여성에게도 많이 발생하며 심각한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탈모도 얼마든지 극복 가능한 질환이기에 미리미리 예방하거나 발생 초기에 치료하면 얼마든지 그 고민에서 벗어날 수있다.

 

그런데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거나 민간요법 등 잘못된 탈모치료로 인해 더 악화될 경우 탈모치료에 대한 불신감만 키우게 되고, 치료도 힘들어져 탈모인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질 수 있다. 

 

탈모인라이브에선 이런 탈모인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탈모 전문의 인터뷰를 통해 탈모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인터뷰는 병원탈모치료와 모발이식을 병행해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는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에게 탈모와 관련한 다양한 질문을 던져보았다.

 

 

Q. 탈모가 의심되는 증상은?





Q. 초기 탈모 발생 시 옳바른 대처 방법은?





Q. 병원탈모치료, 어떤 치료인가?





Q. 탈모치료의 골든타임은 언제?





Q. 검은콩, 검은깨 등 블랙푸드가 정말 탈모에 좋은가?





Q. 탈모치료제, 평생 복용해야 하나?





Q. 탈모치료제 대신 보험 적용되는 전립선비대증 약을 편법으로 복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의학적으로 문제 없나?의학적으로 문제 없나?

 

 

 

 

 

 

 

 

* 임이석 원장

- 대한피부과의사회 회장

- 대한모발학회 이사

- 대한탈모치료학회 정보이사

- 임이석테마피부과/모발이식센터 대표원장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3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