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탈모치료 방법과 모발이식술의 종류 - 일반적으로 모발이식은 비절개방식과 절개방식으로 나뉜다 - 절개법과 비절개법은 채취과정이 다를 뿐 수술의 진행방법은 거의 비슷
  • 기사등록 2023-06-28 08:19:05
기사수정


탈모치료 방법과 모발이식술의 종류



대머리를 극복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바르는 발모제, 자외선요법, 국소연고요법, 전신치료법, 피내주사법, hair laser, 털을 심는 식모술 등과 부신피질 호르몬제의 피내 주사법, 부신피질 호르몬제의 전체 투여법 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그러나 이러한 여러 방법들에 몇 번 실패하다 보면 의욕이 상실된다. 물론 무엇이 가장 좋다고는 할 수 없으나 어떤 것은 일회성의 효과가 있을 수 있고, 어떤 것은 전혀 효과 없이 오히려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모발이식은 비절개방식과 절개방식으로 나뉜다. 절개와 비절개는 모발이식의 시술방법의 차이이다. 대개의 경우 모발이식은 본인의 후두부에서 모근을 채취하여 필요한 부위에 이식을 하게 된다. 

 





 

절개법과 비절개법은 채취과정이 다를 뿐 수술의 진행방법은 거의 비슷하다. 먼저 FUE(Follicular Unit Extraction)는 머리 뒷편의 안전지역에서 모발 공여부위를 삭발한 후 이식할 모낭을 채취해 바로 탈모부위에 심는 방법을 말하며, 이식을 위한 공여부위를 절개하지 않고 수술이 진행되므로 비절개 모발이식이라고도 불린다.

 

FUE는 지름이 약 1mm 정도 되는 작은 펀치기로 모낭을 채취한다. 그러나 각각의 모낭 방향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각도를 맞추지 못하면 채취 시 모낭에 상처를 입힐 수 있으므로,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서 고도의 기술과 더 많은 시간이 요구되는 수술이다.

 

장점으로는 공여부의 통증이 덜하고 흉이 생기지 않으며, 절개법과 병용 시 더 많은 모발을 이식할 수 있다는 것이나 단점으로는 수술시간이 길어 환자와 의사 모두 힘들고 비싼 가격과 생착률이 떨어지는데다 공여부위를 삭발하므로 주변머리가 자랄 때까지 미용상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모발이식 후에도 나머지 부분에서는 탈모가 진행될 수 있으므로 자연스러운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시술시 이러한 점을 고려해 시술해야 하며 시술 후에도 나머지 부위에 대한 탈모 관리는 지속적으로 해야지만 시술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심은 모발의 뿌리에서 새로운 모발이 생성되어 피부를 뚫고 두피 밖으로 나오는 데는 약 4개월이 걸리므로5-6개월은 느긋하게 기다려야 한다.



탈모인뉴스 최영훈 기자(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36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