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5 08:10:39
기사수정


모발을 건강하게 만드는 노하우!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모발의 가장 적절한 수분 상태인 15%를 유지하려면 먼저 모발을 건조하는 방법에 유의해야 한다. 마른 수건으로 모발을 너무 비벼서도 안 되고, 모발에 드라이어를 너무 가까이 대지 않고 말려야 한다. 일주일에 두세 번은 모발에 영양을 듬뿍 주는 마스크 팩을 해준다. 30분 정도 헤어 캡을 쓴 뒤 깨끗하게 헹군다.

 

그리고 건성 비듬은 지나치게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지 않도록 하고, 헤어드라이어나 염색 등은 피한다. 주 1~2회 정도 두피용 팩이나 트리트먼트로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지성 비듬인 경우 모자나 드라이어처럼 두피의 표면온도를 높이는 모든 것을 피하고, 헤어 크림이나 에센스 등의 사용도 자제한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두피의 피지 분비가 많아지므로 주의하고, 알코올이 비듬의 원인이 되므로 마시지 않는 게 좋다.





또한 한번 파괴된 큐티클 층은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손상 부위보다 2cm 위 정도에서 커팅하는 게 최선의 방법. 보습 성분의 샴푸, 컨디셔너로 바꾸고 케라틴 성분의 트리트먼트로 집중 케어 해준다. 샴푸는 저녁에 2번, 컨디셔너는 모발 끝에만 발라 2분간 방치한다. 트리트먼트를 머리에 골고루 도포하고, 랩으로 덮은 뒤 스팀타월로 감싸 15분간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한다. 냉 수건으로 10분간 팩을 해주어 머리카락을 정돈한다.

 

젖은 머리카락은 반드시 찬바람으로 말리고 모발 끝에 세럼을 발라 더 이상 손상되는 것을 막는다. 단, 지나치게 오일리한 제품은 머릿결만 기름지게 하고 모발을 무겁게 해서 볼륨감이 떨어지게 하므로 주의한다.

 

매일 5~10분 정도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두피 중 약간 들어간 부분을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해준다. 한 방향으로 10번, 반대 방향으로 10번씩 해주고, 그 다음 다른 방향으로 옮겨서 마사지한다. 마지막으로 손바닥을 맞닿게 한 뒤 왼쪽 귀 옆에 놓는다. 손으로 고개를 밀어서 목을 늘이고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해준다. 또한 뭉친 목 근육을 자극해주면 두피로 원활하게 혈액순환이 된다.

 

 

건강한 머릿결을 위한다면 꼭 지키세요!

 

아침보다 저녁, 서서 심장보다 낮게 머리를 두고, 손톱이 아닌 손가락을 이용해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감는다. 샴푸는 반드시 손에 덜어 거품을 낸 뒤 사용한다. 샴푸 전 빗질을 하면 윤기와 세정에 도움이 된다.  

 

또한 젖은 머리는 절대 빗지 않는다. 젖은 머리는 그 어느 때보다 부드럽고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브러시라고 해도 빗는 족족 머리카락을 잡아당겨 머리카락을 늘어지게 하고, 심하면 끊어지게 만든다. 하지만 샴푸하기 전 빗질을 해주면 두피의 묵은 먼지를 털어내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샴푸 효과를 극대화시켜 준다.


건조를 할 때는 자연 건조하는 게 가장 좋고, 드라이어를 이용할 때는 찬바람으로 말린다. 뜨거운 열로 머리를 말리면 모발 속에 있던 수분이 한꺼번에 날아가 모발이 윤기가 없고 더 푸석푸석해 보인다. 일주일에 2~3번은 자연 건조를 해 머리카락에 느긋한 자유를 주는 것도 좋다.

 

열을 이용한 핫 스타일링 도구들은 손쉽고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들이 선호하는 아이템. 하지만 무심코 사용하다 보면 머리카락이 심하게 상해 건조해지고 부서지기 쉽다. 헤어드라이어는 바람구멍이 작은 것, 고데기는 중간 굵기의 롤이 달린 것, 매직기는 열 판이 5cm 정도 되는 것, 세팅 롤은 100℃ 이상의 열이 20분 이상 지속되는 것으로 고른다.




탈모인뉴스 최영훈 기자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36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