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탈모를 감추는 여러가지 방법 - 두피 위에 하나하나 점들을 세심하게 찍어 시술하는 방법 두피 문신 - 흑채는 고르게 뿌려주되 지나치게 사용하면 두피에 염증을 유발하므로 주…
  • 기사등록 2023-04-07 08:50:34
기사수정


탈모를 감추는 여러가지 방법



모발이식으로 큰 효과가 없을 거 같거나 머리 숱이 적어서 속이 훤하게 들여다 보이는 분들에게 두피 위에 하나하나 점들을 세심하게 찍어 시술하는 방법으로 두피 문신이 있다.

 




시술 시 모낭을 피해서 시술하기 때문에 악영향을 주지 않고 현재 탈모에 대한 질환이 있거나 두피 내 피부질환이 있는 분들은 일단 피부 질환을 치료하고 탈모를 어느정도 안정시킨 후 시술 받아야 한다.

 

요즘은 파마를 하더라도 쉽게 주저앉는 분들도 이런 정수리부분을 살리기 위해 가발을 쓰는 사람들이 많다. 모양이 잡혀 있기 때문에 굳이 드라이를 하지 않아도 되고 똑딱 핀을 이용하여 쉽게 탈 부착할 수 있어서 시술에 대해 두려움도 없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고 가발 품질이 좋아졌고 종류도 다양하여 좋은 방법이다.

 

머리 숱이 적어진 부위에 흑채를 뿌려 가리는 방법도 있다. 천연색소를 사용한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 흑채를 뿌릴 때는 한곳으로 뭉치지 않도록 두피에서 너무 많이 띄어서 뿌리는 것보다는 3~4cm정도 높이에서 고르게 분포시킨다는 생각으로 뿌려주는 게 좋다. 가르마 쪽은 위아래로 왔다 갔다 하면서 흑채를 고르게 뿌려주되 지나치게 사용하면 두피에 염증을 유발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 밖에도 모발상태가 많이 얇은 편은 사람들의 경우 우선 가르마 방향만 바꿔도 풍성해 보인다. 가르마를 평소 타던 반대쪽으로 바꿔주면 모발이 힘을 받아서 부피감이 훨씬 좋아진다. 

 

머리카락에 힘이 없고 숱도 적은 사람들은 머리를 말릴 때 아래에서 위쪽으로 바람을 넣어주면서 드라이하는 게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비어 보이는 이마 끝은 옆머리를 잘라서 자연스럽게 내리면 넓은 이마도 가려주고 얼굴형도 갸름해 보인다. 어두운 색 샤도로 피부 말고 머리카락 위로 음영도 주면 자연스럽게 이미지가 바뀌게 하면 효과가 좋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3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