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 탈모의 다양한 유형! - 여성의 경우 생활습관, 스트레스에 의해서 탈모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 - 영양이 부족한 상태이거나, 산후, 다이어트 후에 잘 발생 - 산후탈모는 여성탈모의 대표적인 유형으로 출산 후 보통 3~6개월사이에 급…
  • 기사등록 2021-12-23 08:29:52
기사수정


여성 탈모의 다양한 유형!


여성의 경우 생활습관, 스트레스에 의해서 탈모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지나치게 식사량을 줄이는 무리한 다이어트 때문에 젊은 여성 중에서 탈모 증세를 겪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여성 탈모는 앞머리 이마선은 유지되면서 정수리 머리 숱이 줄고 가늘어지는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대머리로 보이지는 않는다. 

 



모발은 인체의 혈액순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모발은 모세 혈관을 통해서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기 때문에 어떤 원인에 의해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탈모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진다. 특히 여성의 경우 영양이 부족한 상태이거나, 산후, 다이어트 후에 잘 발생되며 일반적으로 신체적인 혈허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에 생기는 경우가 많다. 

 

산후탈모는 여성탈모의 대표적인 유형으로 출산 후 보통 3~6개월사이에 급격하게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임신중에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모발의 성장기가 연장되어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고 있다. 호르몬이 정상화되면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다. 


여성의 갱년기 전후에 나타나는 탈모증으로 호르몬 균형이 무너져 모발성장에 변화가 생기는 탈모증이다. 우리나라 여성들의 가장 흔한 갱년기 증상은 얼굴이 화끈거리고 수면장애가 보통인데 최근에는 갱년기 중 탈모 증세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과도한 다이어트에 의한 탈모증도 많다. 영양분의 부족현상이 인체 뿐 아니라 모발에도 영향을 주어 약한 자극에도 모발이 빠지거나 쉽게 끊어지고 모발이 가늘어지는 현상을 유발하고 모발의 주 원료인 영양분의 부족이 원인으로 나타난다. 남성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경구피임약의 장기간 복용이나, 생리지연제의 복용으로 인하여 임신중과 같은 상태를 만들어 호르몬 균형이 무너져 생기는 탈모현상도 여성에게서만 볼 수 있는 탈모 증상 중 하나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30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