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탈모는 적절한 시기에 맞는 치료법으로 - 과거엔 탈모가 발생하는 연령층이 대부분 50대 이후이거나 집안에 대머리가… - 다양한 환경적인 원인이 작용하여 젊은 층에 탈모가 발병되어 치료를 받는 … - 탈모치료는 두피 상태와 탈모 진행 상태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
  • 기사등록 2021-12-21 08:31:48
기사수정


탈모는 적절한 시기에 맞는 치료법으로


과거엔 탈모가 발생하는 연령층이 대부분 50대 이후이거나 집안에 대머리가 있는 유전적인 경우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요인이 없는 상황임에도 다양한 환경적인 원인이 작용하여 젊은 층에 탈모가 발병되어 치료를 받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젊은 연령대에 발병한 탈모는 초기에 바로 치료를 받을 경우 비교적 좋은 예후를 볼 수가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이나 민간요법으로 관리를 하다가 탈모가 상당히 진행이 된 상태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문제다. 게다가 잘못된 민간요법 등으로 인해 그나마 남아 있던 건강한 두피와 모발까지 손상시키는 경우도 있어 탈모치료를 진행해도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흔하다. 

 

젊은 층에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을 포함하여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에 의한 경우가 있고 환경적이 요인으로는 신체적인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로 발생을 한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탈모가 생기는 경우는 원형탈모 등으로 발생되는 경우도 많은데 원형탈모는 일시적으로 진행되지만 심하면 장기적으로 진행되어 피부조직이 죽어 그대로 남는 경우도 있다. 또한 영양결핍과 약물 부작용 등으로도 탈모가 되고 두피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도 탈모가 올 수도 있다. 

 

탈모치료는 두피 상태와 탈모 진행 상태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이 된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바르는 약으로 인한 치료가 있고 먹는 약이나 주사 등으로 치료를 하기도 하며 심할 경우는 "모발이식"을 시술하기도 한다. 

 

그런데 탈모 치료를 할 때에는 판매되는 다양한 탈모치료제와 많은 탈모치료 방법을 기본 정보도 없이 무작정 시행을 했다가는 부작용에 시달릴 수가 있고 잘못된 치료로 인해 정작 필요한 치료 시기를 놓쳐 평생 탈모로 시달릴 수도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특히 합병증 유발의 위험이 있는 만큼 모발이식은 이식모수, 두피의 특성, 탈모의 정도, 헤어스타일, 피부의 탄력성 등 다양한 조건들을 고려하여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적절한 치료 시기와 함께 현재 두피 상태와 탈모의 원인에 맞는 최적의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치료법을 결정하기에 앞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신중함이 필요하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30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