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제39차 추계 국제학술대회 성료 - 레이저, 리프팅, 비만 & 신체 윤곽 조정, 탈모, 보톡스 & 필러 강연 - 탈모 관리 클리닉에서 자기을 이용한 장비(헤어셀)의 중요한 역할 - 초보자를 위한 헤어클리닉 세팅 및 17년간의 임상경험 공유
  • 기사등록 2021-12-06 11:15:08
  • 수정 2021-12-06 14:36:45
기사수정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제39차 추계 국제학술대회 성료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이하 대피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도 지난 5일 열린 제 39차 추계 국제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이번 학회에선 총 5개 룸에서  레이저, 리프팅, 비만 &
신체 윤곽 조정, 탈모, 보톡스 & 필러 강연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피부, 미용, 성형, 탈모, 비만 등 각 분야와 관련한 97여개 업체와 1,000여 명의 국내외 의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학회는 코로나19 변종바이러스(오미크론)의 여파로 지난해 추계학술대회 보다는 축소된 모습이지만 강의의 질과 양에서는 학회가 점점 더 발전해 나아가는 모양새다. 안태환 대피모 학회장은 "레이저피부모발의 융합 의술, 불모의 토대 위에 함께한 17년, 우리 학회는 40여 차례 이상, 국내외 학회 개최를 자양분 삼아 명실공히 유수의 학회로 비약적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면서, 이는 "손을 맞잡은 6천여 회원들의 열정과 참여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학회에서는 강의실 입장하는 의사들을 위해 책상 간격을 띄우고, 비대면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중계룸을 만드는 등 방역 강화에 한층 힘쓴 모습이다. 안태환 학회장은 "방역적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다. 강의실에는 수시로 속독을 진행 했으며", "온라인으로 동시에 강연을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학회 탈모룸 에서는 모낭 해부학 및 생리학, 약물 전달과의 두피 해부학적 상관 관계(경북대학교 모발이식센터 오지원교수), 초보자를 위한 헤어클리닉 세팅 및 17년간의 임상경험 공유(연세팜스의원 윤정현 원장), 전문 탈모 관리 클리닉에서 자기장을 이용한 장비(헤어셀)의 중요한 역할(GM클리닉 이철우 원장)등의 강연이 진행 되었으며, 많은 의사들은 "개원을 하거나 탈모치료를 처음 시작하는 의사들에게 꼭 필요한 현실적인 강의였다"는 찬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대피모는 매년 실시간 웹기반 설문조사를 통해 피부, 미용, 성형 분야에서 주요 통계자료를 공개하고, 이를 통해 의사와 환자가 필요로 하는 요구를 관련 업계와 연구소 등에 제공한다. 이들 전문의들의 자문은 양질의 의약품과 의료기기 제품 개발과 생산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29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