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접착식 가발의 장점과 단점 비교! - 접착식 가발의 장점은 가발회사들이 흔히 거론하는 안정성과 자연스러움 - 접착식 가발은 한번 부착한 뒤 약 20-30일 정도의 기간동안 벗지 않고 연속적…
  • 기사등록 2021-11-26 09:34:13
기사수정


접착식 가발의 장점과 단점!


접착식 가발은 탈모 부위를 면도한 뒤, 가발의 뒷부분은 접착제를 이용해 두피에 부착하고, 가발의 앞부분은 테입이나 접착제를 이용해 부착하는 방식이다. 그 밖에 기존의 머리와 가발을 한데 묶거나 이어서 고정하는 방식도 부착 방법은 다소 다르지만 넓게 보면 접착식 가발의 범주에 들어간다고 할 수 있다.

 



접착식 가발의 장점으로 가발회사들이 흔히 거론하는 것은 안정성과 자연스러움이다.

우선 안전성의 경우에는, 접착식은 두피에 단단히 부착하기 때문에 초보자의 경우 탈부착식을 사용했을 때보다 벗겨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게 되어 심리적으로 안정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탈부착식도 자신이 직접 벗거나 잡아당기거나 하지 않는 한 쉽게 벗겨지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는 안전성면에서 큰 차이가 난다고는 보기 어렵다. 다만 심리적인 불안감이 다소 덜하다는 장점은 있다.

 

두번째로, 머리에 밀착되는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움 면에서 조금 낫겠지만, 탈착식도 익숙해지게 되면 자연스러운 머리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접착식과 탈착식의 차이는 부착 방법의 차이일 뿐이며, 가발의 소재와 제작 방법은 대동소이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움 면에서는 별다른 차이가 없다.

 

접착식 가발은 한번 부착한 뒤 약 20-30일 정도의 기간동안 벗지 않고 연속적으로 사용하는 가발이다. 물론 앞이마 부분은 자주 떼었다 다시 부착하게 되지만, 가발의 주된 고정부위가 되는 뒷머리나 옆머리 부분은 계속 부착한 상태로 생활하게 된다. 수면을 취할 때나, 머리를 감을 때, 샤워를 할 때에도 가발을 부착한 상태로 생활하게 된다. 

 

따라서 답답하고 불편하며, 관리하기가 불편하고 (예를 들면, 가발을 쓴채로 머리를 감는 것), 시간이 지나면 부착 부위의 머리카락이 자라 올라오면서 가발과 부착부위 사이에 공간에 생기게 된다. 또 접착 부위가 쉽게 불결해지기 때문에 접촉성 피부염을 일으켜 접착 부위가 아프거나, 따갑고 가려운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적절한 치료없이 그대로 방치한다면 접착 부위에 부분적으로 탈모를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접착식의 경우 재부착비 명목으로 1회 재부착마다 2만원 정도의 요금을 별도로 내게 한다. 따라서 탈부착식보다 관리 비용이 더 많이 들게 된다. 마지막으로, 부착 부위를 완전히 면도하고 부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발에 실망하고 가발 사용을 중지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크게 낭패를 볼 수 있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부착부위의 머리는 아주 짧게 깎여 있고 뒷머리는 길기 때문에 길이를 맞추기 위해 삭발을 하게된다.



이병운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29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