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인이 탈모에 미치는영향! - 커피에 설탕을 듬뿍 넣어 마시게 되면, 커피의 쓴맛과 설탕의 단맛이 더해… - 녹차를 마시는 것은 탈모를 일으키는 DHT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 기사등록 2021-11-25 08:53:29
기사수정


카페인이 탈모에 미치는영향!


녹차의 카페인과 후라보노이드 성분은 피를 맑게 하고, 온몸의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 적당한 커피는 카페인의 각성작용으로 그리 나쁘다고 볼 수 없다. 그러나 중독 증상이 나타나 계속 먹지 않으면 몸이 나른해지고, 기운이 없어진다.   보통 우리가 커피를 마실 때 왠지 다른 날보다 커피가 쓰다고 느끼면 스트레스가 쌓인다는 증거라고 한다. 

 




우리 몸은 혈액성분에도 들어있는 맛들에 대해 피로 정도 등 그때 그때 상태에 따라 욕구를 일으킨다. 운동 후 단 것이 먹고 싶으면 포도당이 소비되어 혈당치가 내려갔기 때문이고 또 유난히 입맛이 쓰면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상태다. 보통 때와 똑같은 커피인데도 유난히 쓰게 느껴지면 지체 없이 기분전환을 해야 한다. 

 

적당한 양의 커피는 기분을 풀어주지만, 지나치면 위를 버리고, 피부가 거칠어지고, 카페인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여 빈혈이 된다. 또한 설탕의 단맛은 피부를 느슨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 두피가 늘어지게 되어 머리카락이 빠져나오게 된다. 커피에 설탕을 듬뿍 넣어 마시게 되면, 커피의 쓴맛과 설탕의 단맛이 더해져서 머리카락에는 최악의 조건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카페인도 몸에 좋지 않다. 커피와 녹차의 카페인은 성분구조상 같은 카페인이다. 다만 카페인 함량이 다르고, 체내에 미치는 영향에도 큰 차이가 있다. 인스턴트 커피의 경우 대개 3.3% 정도 곧, 한 잔 당 대개 68∼120㎎ 정도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데 비해 녹차의 카페인의 량은 약 27㎎ 정도의 커피의 1/3에 불과하다. 

 

또 커피에 들어있지 않은 떫은맛의 카테킨 성분은 카페인과 결합하여 체내 흡수를 방해하고, 데아닌이라는 아미노산이 카페인의 활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커피와 같은 부작용이 없다. 녹차를 마시는 것은 탈모를 일으키는 DHT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니 커피는 하루 한두 잔으로 줄이고 커피 보다는 녹차를 마시길 권한다. 



이병운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2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