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탈모와 운동과의 상관관계! - 운동을 하면 체온이 상승되면서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 마지막으로 운동은 비듬의 큰 원인인 스트레스를 제거시켜 줄 뿐만 아니라 … - 유산소 운동은 산소 공급이 잘 되어야 되기 때문에 5분 이상 지속할 수 있는…
  • 기사등록 2021-11-24 08:32:42
기사수정


탈모와 운동과의 상관관계!


운동의 좋은 점은 몸을 가뿐하게 만들어주고 두피의 열과 습을 제거하여 건강하고 깨끗한 두피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되며 운동을 하면 체온이 상승되면서 신진대사가 원활해서 피부 노폐물 배출, 피부조직에 산소공급을 통해 피부색이 맑아진다. 또한 운동을 통해 배설된 땀 속에는 노폐물, 중금속 발암물질, 납 성분 등이 포함되어 있어 장기간 운동을 통해 대사기능을 높여주면 몸에 필요한 비지방질 성분이 더 증가됨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매일 가볍게 땀을 내는 정도의 운동을 한다. 특히 더운 운동을 할 때 많은 양의 땀이 나기 때문에 운동하기를 꺼리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탈모의 양을 더욱 증가시키게 된다. 따라서 항상 운동을 꾸준히 해주고, 운동 후 샤워도 두피와 전신을 깨끗하게 씻어주어 탈모를 예방한다. 



 

또한 땀이 날 정도의 신체조건이 될 때 혈관이 평소에 비해 약1/3정도 열려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돼 각부의 조직 즉 뇌, 근육, 신장, 간 등에 혈액을 통해 산소와 영양 물질이 충분히 공급되고 대사과정에서 생긴 탄산가스와 노폐물이 제거됨으로서 질병을 막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운동은 비듬의 큰 원인인 스트레스를 제거시켜 줄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몸을 건강하게 하여 비듬 생성원인을 감소시켜 준다. 단 운동 후 꼭 두피의 땀 제거에 신경을 써주셔야 한다. 심한 일이나 운동 후 나는 땀은 두피를 자극해서 피부세포들이 빨리 벗겨지게 하므로 빨리 샤워해서 씻어 내는 것이 좋다. 운동 후에 난 땀은 젖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이것은 피부를 산화시켜 버리기 때문이다.  

 

 

운동은 두피의 열과 습을 발산하므로 두피를 건강하게 해주고 스트레스인 뇌의 피로를 풀어주며 몸의 혈행이 잘 되면서 두피의 혈행도 잘 되어 결과적으로 머리카락을 튼튼히 해주며 체질변화에 도움을 주며 질병이나 우울증, 감정적 질환의 발생을 억제하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는 것이다. 또한 운동은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되며 이왕이면 격렬한 심한 운동 보다는 수영, 달리기, 줄넘기, 걷기, 배드민턴 등 전신혈액 순환을 도모하며 규칙적인 유산소운동이 필요하다.

 

 

틈틈이 단전호흡 및 다양한 탈모방지 운동요법도 직장인에게 많이 일어나는 오십견을 예방하는 목과 어깨의 근육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이 좋다. 특히 유산소 운동은 산소 공급이 잘 되어야 되기 때문에 5분 이상 지속할 수 있는 운동 강도이어야 한다. 유산소 운동을 계속 꾸준히 하면 심장이나 혈관이 튼튼해지고 혈액 중에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의 수치가 낮아져서 성인병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탈모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2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