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젊은 여성들의 휑해진 두피! 왜 갑자기 머리카락이 빠지는 걸까?! - 최근에는 노화가 시작된 여성들 뿐만 아니라 20대 젊은 여성들에게도 많이 … - 여성들은 정수리부터 시작해서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모발… - 잘못된 식습관과 두피의 영양부족, 심한 다이어트 등으로 두피에 각질이 쌓…
  • 기사등록 2021-08-10 16:17:55
기사수정

 

젊은 여성들의 휑해진 두피!  왜 갑자기 머리카락이 빠지는 걸까?!

 

  

(사진출처- 무료이미지사이트 pixabay.com)

 

최근에는 노화가 시작된 여성들 뿐만 아니라 20대 젊은 여성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남자에게만 나타난다고 생각했던 탈모는 여성들에게도 빈번히 나타나고 있는데 여성탈모가 나타나는 그 형태는 조금 다르다. 남성들은 탈모가 진행되면 머리가 M자형으로 빠지는 것이 보통이지만 여성들은 정수리부터 시작해서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모발상태를 잘 파악하여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다. 여성들에게 탈모가 시작되면 머리카락 빠지는 횟수가 1가닥 이상 빠지고 모발의 윤기가 없이 푸석푸석하며 굵기도 점차 얇아져 잘 끊어지는 힘없는 머리카락으로 변형된다. 이러한 여성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 및 임신 후유증, 잦은 헤어 변화 등을 꼽고 있다.

 

또한 두피 각질은 누구나 생기는 거지만 두피 각질은 쌓이고 쌓여서 비듬이 되어 미관상 좋지 않게 하고 머리카락을 빠지게 해서 가볍게 만든다. 비듬을 없애기 위해서는 두피 각질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첫걸음이다. 두피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두피 각질이 쌓이면 머리속이 가려운 증상과 함께 비듬을 만들어 낸다. 두피에서 각질이 떨어져 나가는 것이 바로 비듬이다. 대개 두피가 지성인분들이 두피관리를 잘하지 않을 경우 심하게 나타난다. 하지만 두피가 건성인분들에게도 두피 각질, 즉 비듬이 나타날 수 있다. 건성두피 비듬은 머리를 너무 자주 감아서 두피의 유분을 없애 버리거나 샴푸 잔여물, 헤어 제품의 사용으로 두피가 자극을 받을 때 생긴다. 혹은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에게 생기기도 한다 잘못된 식습관과 두피의 영양부족, 심한 다이어트 등으로 두피에 각질이 쌓이고 두피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이는 탈모로 이어질 수가 있다.

 

탈모 예방을 위해 충분한 휴식과 수면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고 밤 11시~ 새벽 2시 사이에 모발이 가장 많이 자라고 필요한 영양분이 많이 공급되기에 이 시간에 잠자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또한 탈모의 적인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무리한 다이어트 보다는 식이요법, 조깅, 걷기 등 유산소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이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탈모인뉴스 이병운 기자(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26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