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Ⅲ. 한의학에서의 탈모치료의 장점과 발머스 한의원의 탈모치료법?' - 탈모 치료와 건강 치료를 동시에 함으로써 신체적인 개선을 동시에 할 수 …
  • 기사등록 2020-10-23 10:16:12
  • 수정 2020-10-27 14:19:55
기사수정

[인터뷰] 

Ⅲ. 한의학에서의 탈모치료의 장점과 탈모치료법?'

 탈모의 원인 치료에 초점을 맞춘 발머스한의원의 '비수술적 탈모치료' 

 

 

(발머스한의원 ‘부산 연산점’ 최진우 원장)




Q.  여러 탈모 병원, 한의원, 두피센터 등이 있습니다. 그중 한의학에서의 탈모치료의 장점과 그 중, 다른 탈모 한의원보다 발머스 한의원이 가지고 있는 특별하고 차별화된 탈모치료법이 있나요?'

 

A. 탈모 치료와 건강 치료를 동시에 함으로써 신체적인 개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분들께 발머스 한의원의 한방치료가 매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발머스 한의원에서는 한약복용, 침 치료, 외치(외용제, MTS) 등의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한약복용을 통해 신체 장부의 이상 부분을 강화시키고 몸의 균형을 바로잡아 원인을 치료하는 것을 첫번째로 삼고 있습니다. 물론 탈모 증상의 정도에 따라 치료법은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기나 치료 후 관리시에는 외용제, MTS치료 등의 외치부분을 시작하는 것이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한약 복용을 같이 하게 되면 신체 장부의 기능이 회복되고 강화되기 때문에 보다 빠른 발모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는 원형탈모는 지속적으로 전두 전체로 확대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나고 있어서 원형탈모를 유발하는 요인을 해결하기 위해 장부 기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치료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탈모 치료 외에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치료가 끝난 후의 지속적인 관리입니다. 탈모 치료를 위해 발머스 한의원을 찾는 찾아오신 환자분들을 보면 대개 중기 정도 진행이 되셨을 때 방문을 하십니다. 이 단계에서 발모하고 머리 숱이 많아지는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최소 6개월 이상~1년 정도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발머스 한의원에서는 매달 두피 상태를 체크하고 검사를 하여 진행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을 하여 그때의 증상 및 두피 상황에 따라 치료에 임하고 있으며 몸이 좋아지고 장부의 정상적인 기능 회복, 발모 효과까지 보게 되어 치료를 종결한다고 하더라도 생활 습관이 흐트러지거나 다시 영양불균형 혹은 스트레스 등으로 두피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발머스 한의원에서는 치료 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환자분께 강조 드려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치료후에도 갑작스러운 생활습관 및 식습관변화 등으로 두피가 약해질 경우, 이 시기를 잘 넘길 수 있도록 발머스 한의원에서는 장기적인 유지 관리 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두피 트러블이 생기거나 탈모가 늘었을 때는 쉽게 치료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꾸준하게 한의원을 방문해 두피 상태를 체크해보는 것은 탈모 치료만큼 중요한 일이라는 점을 항상 환자분들께 강조해서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Q.  끝으로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10년간의 임상경험을 살펴보면 탈모증도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이 한순간적으로 생기는 것이 아닌 오랫동안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반복적으로 쌓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만큼 탈모증은 평소의 식습관, 몸 상태, 생활 관리가 매우 긴밀한 관계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따라서 과로, 과식, 흡연을 삼가도록 하고 규칙적인 수면과 생활습관, 고른 영양 섭취를 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잘못된 생활습관 식습관을 정상적인 생활패턴으로 바꾸어 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만약 탈모 치료 외에도 생활의 불균형으로 떨어진 체력 등 몸의 전반적인 건강까지 함께 회복하고자 하신다면 한의학적인 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발머스한의원)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