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이크업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중 한가지만 포인트로!! - 또렷하고 깊은 눈매’는 제대로 아이라이너를 사용하기만 하면 누구나 쉽… - 마스카라를 하는 기본적인 포인트는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는 것이다
  • 기사등록 2020-08-27 10:47:14
기사수정


메이크업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중 한가지만 포인트로!!




이제 갓 대학에 입학한 새내기, 사회 초년생은 화장법에 서툴다. 때문에 자칫 짙은 화장을 했다가 화사하고 밝은 이미지 대신 난해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쉽다. 따라서 이런 새내기나 사회초년생이라면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 중 하나를 포인트로 선택하여 화장을 하는 것이 좋다.

 



이미지출처:Unsplash


 

아이라너로 포인트 주기

 

‘또렷하고 깊은 눈매’는 제대로 아이라이너를 사용하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아이라이너의 기본은 속눈썹 사이사이 하얀 점막을 꼼꼼하게 채우기다.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한 거울을 눈의 사선 아래 방향에 두고 왼손으로 눈두덩을 살짝 누르면 속눈썹 사이사이 점막을 쉽게 볼 수 있다. 이 상태에서 연필 또는 붓 펜, 젤 라이너로 천천히 흰색의 점막을 색칠하면 된다. 이때 흰 점막 바로 밑 빨간 점막까지 칠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초보자가 쉽게 눈매를 그리려면 아이섀도를 먼저 칠하고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는 게 좋다. 작은 화장 솜이 달린 아이섀도 팁으로 일단 눈매 주변에 짙은 갈색 또는 짙은 회색 섀도를 도톰한 굵기로 바른 뒤 그 위에 연필이나 붓 펜, 젤 라이너로 선을 그리면 된다.


특히 로션, 크림 등을 발라서 유분기가 많아진 눈꺼풀 주변에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려면 피부가 미끄러워서 선이 엇나가기 쉽다. 그 때문에 눈가의 유분기를 살짝 잡아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피부색과 가장 가까운 베이지색 아이 섀도를 손으로 얇게 펴주거나 화장 솜으로 파우더를 살짝 발라주면 미끈거림을 없앨 수 있다. 단, 과도한 파우더 사용은 눈가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화장 솜을 손등에 한두 번 톡톡 두드린 후 발라주도록 한다.


마스카라로 포인트주기

 

마스카라를 하는 기본적인 포인트는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는 것이다. 또한 뷰러 사용에 익숙해져야 한다.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 뿌리부분을 세 번 정도 집어 준다. 다음 속눈썹 길이의 중간부분을 한 번, 이어서 끝부분을 한 번 집어 주면 바깥으로 자연스럽게 휜 속눈썹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이후 속눈썹 아래에 마스카라 솔을 대고 뿌리부터 위쪽 방향으로 다섯 번 정도 쓸어 올려 준다. 솔을 속눈썹 위에 대고 쓸어 올리면 마스카라 액의 무게 때문에 눈썹이 처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흔히 솔에 마스카라 액을 듬뿍 묻히면 눈썹이 더 진해진다고 생각해 마스카라통에 솔을 넣고 넣고 빼기를 여러 번 하는 사람이 많은데 마스카라 입구는 솔이 빠져나올 때마다 한 번 사용할 정도의 양이 묻어 나오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솔을 여러 번 펌핑하면 솔 모양만 망가지니 주의하도록 하자.

 

 


이종근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7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