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철 건강한 다이어트 제안 '두부 다이어트'! - 양질의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는 식품인 두부
  • 기사등록 2020-08-04 07:56:18
기사수정


여름철 건강한 다이어트 제안 '두부 다이어트'!




양질의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는 식품인 두부는 사계절 내내 서민들의 밥상을 책임지는 가장 친근한 식재료다. 큰 돈이 들지도 않으면서도, 다양한 요리법으로 먹기에도 좋은 두부는 칼로리도 낮아서 많은 체중을 감량하려고 할 때도 유용한 식품으로 꼽힌다. 특히 다이어트시 두부를 섭취하면 적절한 단백질과 영양 섭취가 가능해 건강과 체지방 감량 두가지를 모두 얻을 수 있다.

 

두부다이어트는 식단의 주 메뉴로 두부를 선택해서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계란을 메뉴로 하는 덴마크다이어트, 닭 가슴살을 주 메뉴로 하는 닭가슴살다이어트와 단백질을 주로하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저지방 다이어트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다.

 

(사진설명-  pixabay.com)



예를 들면 식사를 할 경우 밥을 빼고 두부를 먹는다던가, 아니면 두부와 야채만을 먹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되는데 한국 여성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열량은 2,000kcal 정도로, 두부다이어트를 할 경우 한끼만 밥을 두부 반 모로 대체하고 나머지 두 끼는 정상적인 식사를 두 끼를 섭취하게 되면, 약 하루에 400~500kcal를 덜 섭취하게 된다. 다시 말해서 섭취 열량이 줄어 들어 그만큼 소모해야 할 열량만큼을 축적된 지방에서 소모하게 됨으로써 살이 빠지게 되는 것이다. 다만 두부만으로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으며 영양의 불균형으로 건강의 손실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두부 다이어트시 가장 좋은 방법은 가능한 생 것으로 먹되 따뜻하게 살짝 물에 데치기만 한 후 양념장에 찍어서 섭취하는 것이다. 하지만 두부 한가지만으로 섭취를 하면 질리기 때문에, 두부샐러드, 연두부, 순두부 등 두부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활용해서 먹는 것이 좋다. 하지만 두부를 튀기거나 부쳐 먹는 경우엔 두부다이어트의 효과가 없다. 

 

두부와 같이 먹으면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는 토마토다. 토마토는 칼로리도 적게 나가는데다가 토마토에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칼륨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비타민K가 풍부해 골다공증도 막아준다. 또한 샐러드를 만들어 먹을 때 허브를 넣는 살짝 곁들어 먹는 것도 좋다. 허브는 다이어트 효능과 함께 우울증 개선에도 효과가 어 다이어트 과정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어 얼굴에 생기는 트러블을 방지해주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탈모인뉴스 http://www.talmoin.net/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