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4 14:00:19
기사수정

(사진출처 : pixabay)




여름이 되면 노출이 많아지는 만큼 '제모'가 필수 에티켓으로 떠오르기 마련이다. 특히 올여름은 지난해에 버금가는 더위가 예상되면서 여름을 준비하는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상황이다. 그러면 제모에는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

 

 

# 면도기, 족집게를 이용한 제모 

 

많은 이들이 제모를 이용하는 면도기와 족집게는 비록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족집게를 여러 번 사용하게 되면 모공을 자극하고, 비어있는 모공을 통해 세균이 침투하여 모낭염을 불러 올 수 있기에 유의해야 한다. 

 

면도기는 각질을 일으킬 정도로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사용 전 따뜻한 물수건으로 각질을 불린 뒤 사용해야 한다. 또한 털이 자라는 방향으로 면도하고, 사용 시 쉐이빙 크림을 겸하여 피부 자극을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 왁싱, 제모크림을 이용한 제모 

 

왁스는 강한 통증은 물론 제모로 인한 피부트러블을 유발하는데 한 몫 할 수 있다. 

 

제모 크림 역시 통증 없이 한꺼번에 많은 양의 털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설파이드 성분 등이 함유된 강한 약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제모 횟수가 잦아지면 피부가 늘어지기도 한다. 

 

때문에 왁싱 전에는 보습제를 꼼꼼히 바르고 충분히 흡수시켜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왁스는 털이 난 방향으로 바르고, 반대 방향으로 떼어내고 사용 후에는 제품이 피부에 남지 않도록 깨끗이 씻어야 한다. 

 

제모 크림을 바른 뒤에는 피부에 크림이 남지 않도록 물로 깨끗하게 닦아내야 하며, 피부 자극이 줄어들도록 진정 크림을 바르고 민감한 피부라면 미리 사용 전 패치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현명하다. 


(사진출처 : pixabay)



 

# 반영구적 레이저 제모 시술

 

제모시술은 성장기(Anagen)의 모발을 억제하기 위해 일정한 간격을 두고 시술하며, 모발의 성장주기를 고려해 수차례 시술 받는 것이 이상적이다. 

 

레이저를 이용한 제모는 털의 씨앗이 되는 부위에 열에너지를 가해 모근에서의 털의 성장을 막아 주는 원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제모가 가능해 제모시 털의 길이는 상관이 없다.

 

레이저를 이용한 제모시술 전에는 피부를 까맣게 선탠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다. 보통 제모의 목적을 둔 레이저의 경우에는 검은색에 반응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이다. 

 

보다 깔끔한 제모와 피부 자극을 생각한다면, 선탠은 삼가고 만일 피부색이 지나치게 검거나 그을린 경우에는 시술 전에 미백연고 등으로 개선하는 것이 제모 시술에 많은 도움이 된다.




한지윤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