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01 11:11:11
  • 수정 2020-06-29 15:01:03
기사수정

스타들의 다이어트법 '레몬디톡스 다이어트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Unsplash)




헐리우드의 대표적인 미녀 스타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해진 레몬디톡스 다이어트는 상당히 유명하다. 

 

레몬디톡스는 50년 전 하와의의 한 자연요법 전문가 스탠리버러우에 의해 위궤양 치료 목적으로 탄생한 다이어트로 최근에는 할리우드 스타들은 물론 국내 스타들도 많이 애용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 레몬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

 

레몬의 신맛은 피로 회복에 좋다. 특히 체력을 많이 쓰는 운동선수들과 일상 생활에 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에게도 효과가 있다. 레몬의 비타민 C의 보조 역할을 하는 비타민 P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증세가 있는 사람에게 좋다.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준다. 또한 겨울철 추위를 덜 타게 해주며 체온이 내려가는 것을 막아주고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기능으로 겨울철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고 피부 톤을 화사하게 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pixabay)



 

# 레몬을 이용한 디톡스 다이어트

 

레몬디톡스 다이어트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레몬디톡스 음료를 직접 만들어 하루에 2L씩 5~10일정도 마시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그야 말로 물마시듯이 마시기만 하면 되는 것! 

 

 

# 레몬디톡스다이어트 음료 만드는 방법

 

1. 컵에 니라 시럽이나 메이플 시럽과 레몬즙을 각각 20ml씩 넣는다.

2. 생수 250ml를 넣고, 매운 고춧가루를 소량 넣으면 완성

 

 

# 레몬디톡스다이어트 효과적으로 마시는 방법

 

- 5~10일동안 하루에 2L(7~9잔) 정도가 적당

- 레몬수를 식사 전 후나 자신이 마시고 싶을 때 물처럼 마실 것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Unsplash)




레몬디톡스다이어트를 할 경우 신맛에 익숙하게 되면, 단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멀리하게 되어 군것질과 폭식이 줄어들고 노폐물의 배출이 촉진되고 신진대사와 지방 분해가 활성화돼 체중이 감량된다고 한다. 

 

또한 레몬디톡스 음료를 마시면서 운동을 하면 더욱 큰 체중 감량 효과를 누릴수 있다고 한다. 이밖에도 레몬으로 인해 피로 해소 효과도 있다. 

 

레몬은 풍부한 비타민 때문에 피로를 없애주고 피부에도 좋은 과일이지만 장시간 무리하게 레몬수를 마시게 되면 심각한 영양불균형에 시달릴 수 있다. 

 

레몬디톡스로 10kg의 체중감량을 한 안젤리나 졸리도 영화를 찍다가 어지럼증을 호소하며 쓰러지기도 했다고 한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인 것이지 너무 믿고 한가지만 섭취를 하다가는 몸이 더 망가지게 된다는 것을 명심하자. 

 

3끼 식사는 꼭 하되 군것질이나 커피 등의 음료가 먹고 싶어질 때 레몬디톡스 음료를 먹는 방법이 좋다. 그리고 위가 약한 사람들은 공복에 절대 먹지 말고 식후에 먹도록 한다.




이종근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