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8 10:53:04
기사수정

'1석2조 다이어트'킥복싱으로 스트레스도 풀고

군살도 날려버리고!!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Unsplash)




"킥복싱은 헬스나 요가처럼 단순 반복이 아니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면서 하니까 재미있고 스트레스도 풀려요. 거기에 굳은 살이 빠지고 몸매까지 잡히니까 운동이 즐거워요"

 

최근 복싱은 여성들의 다이어트를 위한 레포츠로 변신해 뿌리를 내리고 있다. 복싱체육관은 몸매관리, 스트레스 해소 등 건강한 삶을 가능하도록 하는 공간으로 성격이 바뀐 셈이다. 

 

과격한 동작을 배제하고 킥복싱기술을 최대한 이용한 움직임은 누구나 손쉽게 배울 수 있어 연예인과 모델들의 단골 다이어트 운동으로 꼽히기도 한다. 

 

다이어트 킥복싱은 다양한 복싱 스텝을 밟으며 몸을 앞뒤 좌우로 움직이는 게 복싱다이어트의 기본 동작이다. 

 

스텝에 따라 스트레이트와 훅을 날리고 함께 킥 동작 하는 등 유연하고 부드러운 동작과 날카롭고 강력한 동작을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신체의 모든 부분을 조화롭게 발달시켜준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킥복싱다이어트는 짧은 시간에 많은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어 체중감량 효과가 뛰어나다. 대표적으로 스트레이트 동작은 나이가 들면서 굵어지기 시작하는 팔의 균형미를 가꾸는 데 효과적이다. 

 

상체뿐만이 아니라 하체 단련에도 좋은 것이 바로 복싱다이어트다. 뒷꿈치를 들고 스탭을 밟으면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처진 종아리 근육이 올라가면서 각선미를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Unsplash)




이같이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이 합쳐진 격투기는 보통 분당 7.5㎉의 에너지가 소비된다. 이는 등산(7.35㎉) △수상스키(7.35㎉) △배드민턴(8.6㎉) 등과 비슷한 에너지 소비량 운동량이다. 이에 남자여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방법으로 꼽히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킥복싱 다이어트는 복싱과 함께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조합해서 함께 진행을 하게 되며 50분에서~ 1시간 20분 정도 복싱을 할 경우 10㎞정도를 뛴 효과가 있어 단기간에 10kg 전후를 빼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본인에게 맞도록 다이어트 운동 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하므로 효과를 보기 위해선 전문 트레이너나 체육관의 체계적인 프로그램 아래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이종근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