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1 10:29:47
기사수정

내 피부에 딱 맞는 모델링팩 고르기!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Unsplash)





모델링 팩도 종류가 여러 가지다. 주요 성분에 따라 내 피부에 더 잘 맞는 모델링 팩이 있다. 내 피부 타입에 어떤 성분의 모델링 팩이 좋은지 알아보자.

 

 

※ 피부가 늘어지고 볼이 처지는 경우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있다면 탄력업 모델링팩을 선택해야 한다. 탄력에 좋은 콜라겐이나 감초와 같은 성분이 강화된 모델링팩이 좋다. 콜라겐은 탄력과 함께 리프팅 효과를 주어 피부가 늘어질 때 하면 효과적이다. 잔주름이나 잡티를 제거하는 데에도 좋다. 

 

 

※ 피부가 푸석거리고 생기가 없는 경우

 

화장을 해도 잘 먹지 않고 푸석거리면 영양이 부족한 피부라면 생기를 북돋워 주는 영양 공급 모델링팩을 해주는 것이 좋다.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된 모델링팩은 피부의 피로를 풀어 주어 생기를 돌게 하고,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 화이트닝 효과를 준다.

 

 

※ 여드름 등의 트러블이 많은 경우

 

피부 트러블이 잦은 사람에게는 트러블 완화를 위한 모델링팩을 해주는 것이 좋다. 숯가루 성분이 든 모델링팩은 피지를 제거해 주고 진정 효과를 주어 여드름 피부에 좋다. 숯가루는 항염 작용이 있어 여드름 외에도 민감성 피부나 잡티, 트러블 피부를 개선시켜 피부를 맑게 가꿔 준다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Unsplash)




※ 모공이 넓은 경우 

 

모공이 눈에 띄게 넓어졌을 때 피부가 거칠어 보인다. 피부가 늘어져 모공이 넓어진 경우라면 모공 수축 쿨링 모델링팩을 사용하면 효과를 볼수 있다. 이 때 청량감을 주는 쿨링 효과가 있는 모델링팩을 사용하면 피부에 긴장감을 풀어 주어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고 얇고 깨끗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 피부색이 칙칙하고 탁한 경우

 

피부색이 칙칙하고 피부 톤이 균일하지 못하면 혈액순환에 이상이 있는 것이라고 할수 있다. 이런 피부라면 피부 재생을 돕는 모델링팩을 선택해보자. 피부 세포 재생으로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색을 개선시킨다. 한방 성분이나 녹차, 클로렐라 등의 성분이 든 모델링팩은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준다.

 




한지윤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6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