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3 10:46:01
기사수정

골치아픈 좁쌀 여드름 어떻게 없앨까?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Unsplash)






좁쌀여드름은 주로 이마나 턱, 뺨 주위에 다발적으로 발생하며 흔히 모공이 막혀 피지가 고여있는 하얀 여드름을 말한다. 표면 끝이 닫혀 있기 때문에 모공 입구가 너무 작거나 혹은 거의 막혀있기 때문에 끝이 하얗게 보이고, 그렇기 때문에 화이트헤드라고 불리기도 한다.

 

붉고 큰 화농성 여드름은 고름을 짜서 여드름 치료제를 바르면 치료가 가능하지만 좁쌀여드름은 쉽게 짤 수도 없고 쉽게 사라지지 않아서 오히려 더욱 큰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좁쌀여드름을 빨리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첫번째로 주의 해야 할점은 절대로 짜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면 자연스럽게 손으로 만지게 되는데, 좁쌀여드름의 경우에 손에 있던 세균이 염증을 일으키면서 화농성 여드름으로 변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떤 여드름이던 마찬가지겠지만, 잘못 짜면 여드름 흉터가 남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둘째로는 세안은 꼼꼼하게 해야 한다는 점이다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pixabay)




세안 제는 자극적인 일반 제품보다는 천연비누나 자극성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고 거품을 내 살살 씻어준 후에 역시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마무리는 찬물로 해주는 것이 좋다. 

 

하루에 2회 정도의 세안이 적절하다. 세 번째는 스크럽을 주기적으로 해주어 각질을 제거해주어야 한다는 점이다. 좁쌀여드름의 원인 중 하나가 각질로 인해 모공이 막힌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각질 제거를 해서 죽은 각질을 벗겨내는 것이 좋다. 하지만 너무 세고 강한 자극을 준다면 오히려 더욱 심각한 트러블이 발생될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네 번째로 과일과 야채는 필수로 섭취해야 한다. 항산화제와 피부에 좋은 각종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의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당 지수가 높은 음식이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피지선을 자극해 피지 분비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 또한 잊지 말아야 한다. 수분 관리는 여드름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물을 자주 마셔 주는 습관이 좁쌀여드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피부에 항상 수분감을 유지할 수 있는 여드름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유분기가 많은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박건호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4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