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2 09:46:23
기사수정

뽕뽕 뚫린 모공스페샬 관리법으로 귤피부 


탈출하기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pixabay)





모공이란? 모공이란 말 그대로 털이 나오는 구멍을 말한다. 털의 뿌리인 모근 쪽에 피지선이라는 기름샘이 붙어 있어 여기서 만들어진 피지가 모공을 통해 피부로 분비되는 것이다. 이런 모공의 대표적인 역할은 노폐물의 배출 대사이다. 

 

모공 안쪽에는 털을 만드는 모근, 피지를 분비하는 피지선, 땀을 내는 아포크린 땀샘이 있는데 모공은 피지 표면을 건조나 화학물질의 자극으로 지킴과 동시에 땀이 나 피지 필요 없는 노폐물을 배출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모공의 대표적인 트러블은 모공의 울퉁불퉁함, 블랙헤드, 각전, 표면이 거칠하다든지, 과도한 피지 분비에 의한 번들거림이 있는데 이런 것들은 모두 피부를 안 좋게 보이게 하는 원인이기도 하다.

 

이런 모공이 항상 쫀쫀하게 유지를 못하고 점차 넓어지는 이유는 건조한 피부, 피지 분비가 많아 이것은 피지가 모공에 막혀서 어쩔 수 없이 모공을 열게 하는데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가 처지기 되어 피부 탄력이 없어지게 되고 이때 처진 피부과 함께 모공 또한 같이 확장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20대 후반부터 모공이 커지게 되는데, 이는 피부가 나이 들면서 건조하고 탄력이 없어지면서 모공이 두드러져 보이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을 조여 주는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모공이 늘어나게 된다. 모공의 크기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다. 여드름이나 지성 피부인 경우 피지 분비가 왕성하므로 더욱 모공이 넓어지게 되는 것이다.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pixabay)




모공은 그 형태에 따라 조금 더 세분화되어 나누어지는데 Y자형 모공의 경우는 노화된 모공으로써 피부 밀도와 탄력 저하, 중력의 영향으로 모공의 테두리가 늘어진 형태의 모공을 말한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여 피지 분비가 늘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이 넓어진 형태이다. 

 

이런 모공은 보습과 영양 공급 기능을 강화하고 늘어난 모공에 탄력을 주는 모공 케어를 해주어야 한다. 

 

그 다음으로는 U자형 모공이 있는데 U자형 모공은 피지 모공으로 스트레스나 공해, 온도로 인한 피지 분비로 모공의 크기가 넓어진 형태다. 

 

지성이나 여드름 피부에 주로 나타나며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 속을 깨끗이 세안하고 넓은 모공에 긴장감을 주는 피지 조절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유분감이 너무 많은 제품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꾸준하게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오이팩, 키위 팩, 바나나 팩 등의 천연 팩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무엇보다 모공은 한번 넓어지게 되면 절대로 짧은 시간 내에 다시 좁아지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에 걸친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며 올바른 생활 습관을 통해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종근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