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11 15:27:25
기사수정

푸석한 건성 두피 케어하기!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Unsplash)




피지의 분비가 적은 건조한 두피는 각질이 많고 쉽게 붉어지며 예민해지기 쉽다. 그러므로 자극적인 케어는 절대 금물이다. 건성용 샴푸로 클렌징하고 모발의 큐티클을 단단하게 강화하는 컨디셔너를 샴푸 시에 꼭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강한 열로 드라이하는 것을 피하고 반드시 타월로 충분히 두피의 물기를 제거하고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는 트리트먼트를 바른 후 가능한 한 거리를 두고 천천히 말리는 것이 두피와 모발의 건조함을 막는 최선의 방법이다.

 

또한 건성 두피는 각질 케어 역시 꼼꼼해야 한다. 두피 각질은 쌓이고 쌓여서 비듬이 되면서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두피를 더욱 마르고 건조하게 만들어 버린다. 


비듬은 지성두피와 건성 두피 모든 타입에서 나타나지만 건성 두피에서 나타나는 비듬은 머리를 너무 자주 감아 두피의 유분을 없애버리거나 혹은 샴푸 잔여물, 헤어 제품의 사용으로 두피가 자극을 받을 때 생긴다. 또한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에게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비듬을 예방하려면 두피 각질이 두껍게 쌓이기 전에 미리미리 제거를 해주어야 한다. 두피 각질은 방법은 어렵지 않다. 샴푸를 하면서 두피 마사지를 하면 자연스럽게 두피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Unsplash)




먼저 미지근한 물에 머리카락과 두피를 충분히 헹군 다음에 손가락 끝으로 두피를 마사지하면서 거품을 골고루 묻혀서 잘 씻어준다


그다음 세안을 할 때와 마찬가지로 미지근한 물에 헹군 다음 찬물로 마무리해주면 된다. 특히 샴푸 시에 주의해야 할 것은 샴푸를 머리카락에 바른 다음 비비는 행동은 머리카락을 많이 상하게 하므로 삼가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샴푸 거품만으로도 두피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니 톡톡 두드려주듯 머리카락을 씻어내기만 해도 어느 정도 각질 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성 두피와 반대로 건성 두피는 피지의 분비가 적고 불규칙한 피부이다. 그래서 지성 두피와 반대로 스케일링을 통해 순환을 촉진시키고 피지 분비를 자극하는 것이 좋다. 


일주일에 1~2회, 규칙적으로 부드럽게 스케일링을 해주도록 한다. 피지 분비 정상과 함께 수분 케어도 함께 병행하여 유·수분이 잘 균형 잡힌 건강한 두피를 만들도록 하는 것이 건성 두피 관리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두피에 수분을 주는 토닝과 에센스로 수분 관리도 잊지 말도록 하자.



박건호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