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09 12:46:39
기사수정

여성탈모병원두피센터어디를 가야하나?



1천만 탈모인구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의외로 많다탈모가 국민적 질환으로 자리 잡은 이유이기도 하다.

 

최근 탈모인구 증가를 견인하고 있는 여성과 젊은 층은 오히려 중장년층에 비해 치료에 적극적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그 이유는 탈모의 정확한 발생 원인과 대처법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가능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매년 탈모로 병원을 찾는 환자 중 절반(48%)이 여성임을 밝히고 있다남성에 비해 여성이 탈모에 민감한 것도 있지만 외모를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 탈모를 받아들이기 어려워 적극 대처하는 것이다.

 

여성의 주요 탈모 원인은 스트레스와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 등으로 탈모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여기에 최근 출산 후 탈모를 겪는 산후탈모도 부쩍 늘었다.

 

스트레스나 신체 이상으로 탈모가 발생할 시 남성과 마찬가지로 유전적 소견이 있을 경우 더욱 심하게 나타나는 것도 문제다.




(사진출처 : 무료이미지사이트 pixabay)




여성에게 탈모가 발생하면 1차적으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매년 탈모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 중 절반이 여성임을 감안하면 남성에 비해 탈모에 적극적으로 대처함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염색 또는 펌을 자주 하는 여성의 경우 주위의 권유로 두피센터나 탈모센터를 찾는 경우도 많다

 

두피에서 발생하는 지루피부염이나 원형탈모 등은 관리 위주의 두피센터에서는 치료가 어렵다하지만 산후탈모또는 스트레스에 의한 일시적 탈모는 관리만으로도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런데 이런 탈모 증상을 일반 두피센터나 관리센터에서는 파악하기 어렵다여러 방송사를 통해 두피센터들의 문제점을 지적한 바 있는데 병원에 비해 상업적인 측면이 강한 개인 센터의 경우 영리에 목적을 두다보니 제대로 된 판단이 이루어지기 만무하다.

 

여성 탈모치료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병원 치료 중 하나인 약물치료에 있어서 부작용으로 인해 여성에게는 처방이 제한돼 있고약물치료를 제외한 치료에 대한 정보도 많지 않다그래서 쉽게 병원 문을 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다고 해서 전혀 없는 것도 아니다.

 

여성의 경우 탈모 증상이 심각한 경우가 많지 않아 간단한 주사치료와 자기장치료레이저치료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치료 효과 면에서 남성보다 뛰어난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1차적으로는 자신의 정확한 탈모증상을 파악하기 위해 병원을 찾아 진단 받은 후 이에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병행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박건호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