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9 09:49:14
기사수정

여성탈모,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은?





(탈모인라이브)





여성형 탈모는 모낭이 점점 퇴화되어 머리숱이 줄어드는 것이고 휴지기 탈모는 하루에 빠지는 모발의 개수가 늘어나서 머리숱이 줄어드는 것이다.


보통 여성들은 일단 머리숱이 줄어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하루에 빠지는 머리가 늘어났을 것이라는 의심을 시작하게 된다.


여성들은 모발의 길이가 길어서 언뜻 보면 감을 때 빠지는 모발의 양이 상당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탈모의 원인이 하루에 머리가 많이 빠져서 그럴 것이라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탈모 증상 때문에 병원에 오는 여성들의 50% 이상은 하루에 빠지는 모발의 개수가 늘어난 것(휴지기 탈모)이 아니라 모낭 자체가 퇴화된 여성형 탈모다.






(탈모인라이브)




여성형 탈모와 휴지기 탈모의 가장 큰 차이는 그 치료에 있는데 휴지기 탈모는 물리치료, 메조세라피, 먹는 약, 바르는 약, 샴푸 등을 병행하여 치료하는 것이 우선이지만 여성형 탈모는 이런 치료보다는 모발이식수술이 우선이다.


여성형 탈모는 이미 모근이 많이 약해진 상태라서 어떤 치료 방법을 쓰더라도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기 때문인데 이미 많이 빠진 부분의 머리 숱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모발이식수술이 필수적이며 일단 모발이식수술을 하고 난 이후에 더 이상 탈모가 진행되지 않도록 예방 관리를 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선의 방법이다.


여성에서의 탈모 중 가장 나쁜 상황은 여성형 탈모와 휴지기 탈모가 같이 있는 것인데 이 경우에는 하루에 머리가 많이 빠지기도 하면서 빠진 머리가 이전 상태로는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빠른 속도로 탈모가 진행되며 치료 시기를 놓치면 심한 여성형 탈모로 진행하게 된다.


이때는 가능한 한 빨리 전문적인 탈모치료를 시작해야 하며 모발이식수술과 같이 두피와 모낭에 부담을 많이 주는 시술은 적어도 3-6개월 이상 치료하여 머리가 덜 빠지는 것이 확인된 후에 시행해야 한다. 물론 수술 후에도 꾸준한 유지와 치료가 필수적이다.





박건호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3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