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07 16:31:15
  • 수정 2020-02-10 15:56:53
기사수정

의학적으로 검증된겨울철 두피관리·치료는 어떤 게 있나



탈모가 의심되거나 탈모 질환이 있는 경우 이 겨울철은 그리 달갑지만은 않다. 탈모의 위험성이 큰 겨울철인 데다 최근에는 겨울철에 심해지는 미세먼지가 자주 발현해 두피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이다.


실내외 온도 차와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 두피 또한 약해져 두피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 실제로 겨울엔 다른 계절에 비해 모발이 하루 20~30가닥 이상 더 빠진다.


그래서 탈모의 위험성에 노출된 경우 관리와 치료는 필수다. 두피 건강을 위해선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좋고, 맵고 짠 음식은 가급적 피해야 한다. 또한 물을 많이 마시면 모세혈관의 순환을 촉진해 탈모의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다.


검은콩, 검은깨, 찹쌀 등의 곡류는 비타민E가 들어있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두부, 우유, 달걀노른자는 단백질과 비타민A가 많아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한다. 과일과 녹황색 채소 등도 두피에 좋은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어 탈모 예방에 아주 좋은 식품이다.


샴푸 선택도 중요하다. 두피가 민감하거나 탈모 질환이 진행 중일 경우 일반 석유계 화학 샴푸보다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샴푸를 사용하면 좋다.


최근 탈모 전용 샴푸로 출시되는 샴푸의 경우 천연계면활성제 성분과 성장인자 등을 포함하고 있어 두피 청결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샴푸 후에는 샴푸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드라이어로 완전히 말려준 후 취침해야 한다. 헤어 왁스나 스프레이 등 헤어제품을 사용 시에는 아침, 저녁으로 하루 2번 정도 감아주는 것이 좋다.

이런 노력에도 탈모 진행이 멈추지 않는다면 의학적으로 검증된 치료를 해야 한다.





(탈모인라이브)




병원에서 진행되는 탈모 치료로는 모낭주위주사, 헤어셀 S2 자기장 치료, 두피 스케일링, 조혈모세포(PRP) 시술 등이다.


모낭 주위 주사는 두피의 혈액순환 촉진 및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물질을 탈모가 발생한 모낭 주위에 직접 주사하는 방법이다.


모발의 성장을 촉진할 뿐 아니라 퇴행 시기를 늦추는 효과를 나타낸다. 어느 부위, 어느 피부층에 주사하는지, 어떤 약물을 사용하는 지에 따라 시술결과가 달라지며 주로 초·중기 환자의 주된 치료로 사용된다.


헤어셀 S2 자기장 치료는 두피 주위에 전자기장을 형성, 모낭세포를 활성화해 세포분열을 촉진하고, 모낭 주위의 혈류를 증가시켜 탈모를 막거나 증모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치료법이다. 탈모치료제 복용이 어려운 여성이나 복용을 꺼리는 젊은 남성 환자에게 적합하다.




박건호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3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