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5 17:31:10
기사수정


한국 음식 전 세계에 소개하는 파워 유튜버 망치화제



한국의 먹방은 인터넷 방송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국내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음 국내 아프리카TV에서 시작된 먹방은 미국의 유튜브에서 국내의 방송 포맷을 그대로 옮겨 놓은 영문 Mukbang채널들이 생겨나며 전 세계 신조어로 자리매김했다.


아프리카TV의 음식 관련 개인 방송 운영자들이 유튜브로 옮겨가며 기존 파워 유튜버들을 밀어내고 먹방 유튜버가 최고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이다.


이런 와중에 한국의 음식을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유저들에게 소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유튜버 망치가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유튜버 망치 유튜브채널, 탈모인라이브



유튜버 망치(에밀리 김, 한국명 김광숙)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한국 음식을 조리하는 과정과 레시피를 소개해 전 세계 3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망치의 채널을 보고 한국 음식을 만들어본 후 음식에 대한 만족감과 고마움을 표시하는 유튜버들이 대거 생겨나며 망치 팬미팅이 세계 곳곳에서 열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뉴욕에 거주하는 유튜버 망치는 2007, 우연찮은 기회에 한국의 음식을 유튜브를 통해 소개해보고자 하는 생각으로 시작해 12년간 370여 가지의 요리 영상을 게재했고, 누적 조회수가 3억 회를 넘어선 파워 유튜브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한국의 식재료를 미국 소비자에게 전하는 홍보영상을 만들기도 했다.


유튜버 망치는 빨갛고 매운 한국의 채식 재료를 주제로 한국 식재료를 소개했고, 재료별 대표산지를 찾아 레시피를 현장에서 직접 시연하고 산지의 맛 탐방도 진행했다.


최근 국내 방송과 매체를 통해 미국의 백종원으로 소개되며, 한식을 전 세계에 알리는 한국요리 전도사로 속속 소개되고 있다.


실제 유튜버 망치의 요리에 대해 세계적인 유명인들이 공감과 댓글을 남겨 화제를 모으기도 했고, 국내 방송에도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셰프 고든 램지와 제이미 올리버가 그녀의 요리를 극찬해 연관 검색어에 나란히 오르기도 했다.


한국 요리를 유튜브에 올리는 것에대해 일단 한국 요리가 맛있고, 전 세계 누구에게나 통할 수 있는 음식이기에 소개하게 됐다”라고 이유를 밝혔다.


한편 유튜버 망치는 미국 뉴욕타임스에도 소개되며, 방송 출연은 물론 각종 인터뷰까지 몰릴 정도로 현지에서도 요리 분야 유명인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채시로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