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0 18:47:01
기사수정


김치가 탈모에 좋다고?



(사진설명- 탈모인들에게 다시 다시 관심을 받고 있는 우리의 전통음식, 김치. 탈모인라이브 )





얼마 전 여러 매체를 통해 김치가 탈모에 효과가 있을 것이란 기사가 쏟아졌다.

마치 김치를 먹으면 탈모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다양한 기사 제목들이 도배되다시피 해 탈모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런데 기사를 꼼꼼히 읽어보면 우리가 생활 속에서 먹는 김치와는 별개일 수 있다는 것이 주요한 내용이다.


기사의 발단이 되었던 것은 세계김치연구소에서 김치에서 털을 자라게 하는 양모 효능을 지닌 유산균을 발견했다는 것이 시작이었다.


세계김치연구소 연구팀 측은 김치 속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커베터스 균주 위킴(WiKim)55가 양모의 효능을 갖고 있는 것을 동물실험을 통해 확인하고 관련 기술을 56억 원에 기술 이전했다고 밝힌 것이다.


그리고 이 기술을 이전 받은 국내 기업이 임상시험을 통해 양모 촉진제를 개발해 제품으로 출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 마디로 연구팀에서 발견한 김치 속 양모 효과 성분을 기업에서 양모 효과 기능성 식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라는 것이다.


이 성분을 발견한 최학종 김치연구소 본부장 역시 우리가 먹는 김치와는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다고 밝혔다.


최학종 본부장은 김치를 먹으면 모두 탈모 치료 효과가 있다고 보는 것은 아니다라며 이유는 김치 속의 모든 균이 양모 효능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라 설명했다.





탈모로 고민하는 많은 대한민국 남성들은 탈모치료제가 성 기능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주위 얘기들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채시로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