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3 16:07:09
  • 수정 2019-04-03 16:08:33
기사수정



유전에 의한 탈모, 부계? 모계? 어느 쪽 영향일 클까?




(사진설명- 탈모인라이브: 사진샘플 )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유전에 의해서다.

탈모치료 전문의들은 탈모의 원인에 있어 유전을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꼽는다.

그런데 남성에 비해 여성은 유전에 의한 탈모가 극히 적다고 생각한다.

물론 정확하게는 전혀 받지 않는다가 아닌 그 영향이 미미하다가 맞다.



통계적으로도 탈모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 중 절반에 해당하는 48%가 여성임을 생각하면

유전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는 것을 사실이 아니다.


그럼, 여성 탈모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첫째로 사회생활을 통한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다. 직장에서 상사로부터 받는 업무적인 중압감, 직장동료들 사이에서 얻게 되는 경쟁, 기혼여성이라면 직장생활로 인한 가정 안에서 받는 여러 가지 부담과 의견 충돌이 이전에는 가질 수 없었던 스트레스가 되어 여성들을 괴롭히게 되는 것이다.



둘째는 잦은 술자리와 불규칙한 생활이다.

회식도 많아지고, 쌓이는 스트레스가 많을수록 술자리는 늘어나고,

생활도 불규칙적이게 되면서 탈모에 지대한 공헌을 하게 만들고 있다.



셋째는 노화현상으로 나이가 들면서 여성호르몬보다 남성호르몬의 작용에 더 많은 반응을 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아줌마들이 남성화되어 가게 되고, 체형이나 체모가 점점 남자처럼 변해가게 되면서 탈모가 생기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여성탈모는 본인에게만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자녀에게 더 큰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다.

특히 자녀가 남자아이라면 그 유전적인 영향은 자녀의 아버지 영향보다 훨씬 커지게 된다.

흔히 부모 가운데 탈모 유전의 영향을 주는 것은 아버지 쪽이 더 높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어머니 쪽이 20% 이상 더 높은 비율로 나타난다.

따라서 자녀에게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기대하는 여성이라면 본인의 탈모관리에 보다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자녀에게 탈모를 유전으로 물려주고 싶지 않아 고민하고 있는 여성이나 아내의 탈모 때문에 고민하는 남편들이 있다면 지금부터 생활습관을 돌아보아야 한다.


여성의 경우 임신을 계획 중이라면 술을 마시는 것을 최대한 줄여야 하고, 당연히 금연하여야 한다.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다면 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규칙적으로 관리하고, 식사도 짜거나 매운 음식을 피하면서 콩, 해조류, 야채류를 골고루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채시로 기자(탈모인라이브 http://www.talmoin.net/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1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