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1 12:13:49
기사수정




[탈모인라이브 한대진 기자] 중앙대병원 피부과 나정태 박사팀이 모발 재성장을 촉진하는 자이엘라이트SBM’이라는 신물질의 효과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지난달 27일 열린 14차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했다.

 

나 박사팀은 보헤마이트 감마-나노입자로 구성된 자이엘라이트SBM’의 발모 특성을 연구하기 위해 hDPCs의 증식과 동물시험에서 투여량 대비 발모 효과에 대한 시험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자이엘라이트SBM’이 모발 재생과 관련된 물질의 분비를 증가시키고 GSK3-β의 인산화와 과립층세포 증식을 통해 모발 재성장을 촉진시킨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자이엘라이트SBM이 모낭주기(Hair Cycle)의 활동 단계에서 중대한 영향을 미치면서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게 된다는 것이다.

 

특히, 동물실험에서 휴지기(telogen)의 모낭조직을 자극하여 조직을 성장시키며 성장기가 도래하는 시기를 앞당기기도 해 발모 촉진에 효능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자이엘라이트SBM의 개발사 오상자이엘 관계자는 실험에서 자이엘라이트SBM은 모낭조직 분화 성장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유전자 증가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almoin.net/news/view.php?idx=10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